-
-
N잡러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 with 퍼스널 브랜딩 - 나만의 콘텐츠가 돈이 된다
흑상어쌤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함.
SNS 및 전자책 시장의 발달과 더불어 전문 지식인이나 전업 작가가 책을 출판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누구에게나 집필의 문이 활짝 열려있다. 특히,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좀 더 편안한 형식과 분량, 컨셉으로 제작이 가능해 초보자도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편이다. 저자의 기술, 지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정 대상의 문제와 고민, 욕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실질적인 매체라 수요도 증가 추세다.
전자책은 출판 목적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에서 펀딩 또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책으로, 다양한 전자기기에서 읽을 수 있는 디지털 파일 형태의 책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PDF나 EPUB 형식의 파일이다. 펀딩이란 전자책을 제작하기 전에 미리 구매자들에게 후원을 받고 제작 후 파일을 전달하는 일종의 선결제 시스템으로 보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해 전자책을 쓰고 펀딩에 도전할 수 있으며, 자신과 타인을 좀 더 깊게 이해하며 자신의 일과 생활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질 수 있다. 더불어 이 책은 자신의 지식과 경험으로 전자책을 만들고 싶은 사람, 월급 외의 추가적인 소득을 만들고 싶은 직장인,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고 싶은 사람, 전자책으로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 전자책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배우고 싶은 사람을 위해 집필됐다.
전자책 기획부터 전자책 구조의 글쓰기, 구체적인 집필 과정과 디자인, 펀딩과 마케팅까지 독자가 원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블로그 개설하기, 판매나 펀딩 중인 전자책의 주제 살펴보기, 필사할 10편의 글 목록 정리, 데드라인 정하기, 같은 주제 다른 가격의 전자책 찾아보기 등과 같은 액션 미션을 통해 직접 실행해 보면서 이 책을 읽는 의미를 좀 더 현실화할 수 있다.
전자책을 쓰겠다고 일러스트와 포토샵으로 표지를 디자인하고, 드문드문 한 꼭지씩 글을 쓰다 말다를 반복한지도 벌써 육 개월 정도가 지났다. 현생과 완벽주의 그리고 귀차니즘에 치이다 보니 아직도 지지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정서적, 지식적, 기술적 지원을 든든히 받아 추진력을 충전할 수 있었다. 성공한 전자책의 구체적인 예시도 많고, AI 활용법, 펀딩과 마케팅 방법 가이드도 참고할 수 있었다. 퍼스널 브랜딩의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인 전자책 집필을 통해 나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데 실용적인 도움이 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