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칸 디자인 모티프 - 코바늘로 뜨는
더 헐레이션스 지음, 김수정 옮김 / 윌스타일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취미 삼아 드로잉이나 컬러링을 비롯해 프랑스 자수, 마크라메, 펠트공예, 뜨개질 등 손으로 꼼지락 꼼지락대는 걸 좋아한다. 그런데 아직 제대로 도전해 보지 못한 분야가 있으니 바로 코바늘뜨기다. 코바늘과 털실만 있으면 뚝딱뚝딱 간단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 보면 볼수록 신기하다. 늘 유튜브로 전문가들의 작품을 구경만 하다 올겨울에 한번 제대로 도전해 보고 싶어 고른 책 '코바늘로 뜨는 모로칸 디자인 모티프'를 소개해 본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표지부터 눈길을 확 끄는 매력적인 모로칸 스타일의 모티프들이 가득하다는 것이다. 파란색을 바탕으로 한 이국적인 이슬람 문화의 디자인, 투박한 느낌의 민족적인 색조, 프랑스풍의 팝한 스타일 등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디자인은 물론 형형색색 채도가 높은 아름다운 색감이 입문자에게 당장 코바늘을 구입하게 만드는 강력한 동기부여가 된다.

각 모티프는 a 모티프 차트, b 뜨개 도안, c 모티프의 세 파트로 구분해 소개하고 있다. a 모티프 차트는 사용하는 실, 실 색상 번호, 코바늘 사이즈, 모티프 한 장의 크기를 표기한다. b 뜨개 도안은 뜨개 방법을 직관적으로 기호로 표시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c 모티프는 완성된 실물 사진을 제공한다. 사용된 주요 뜨개 기호도 뜨는 방법에 대한 이미지가 자세히 소개됐고, 감침질로 모티프를 연결하는 방법도 안내돼 있다.





54가지의 화려한 모티프 아이디어를 수록했으며, 태슬을 단 쿠션 커버, 모자이크 타일풍 담요, 격자무늬 태피스트리, 랜턴 모양 미니 매트, 공작 스톨, 모자이크 타일풍 가방, 꽃 모티프 바부슈, 컬러풀한 그래니백, 작은 복주머니 가방, 작은 핀 쿠션, 마거리트 무늬 볼레로 등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로칸 모티프 소품도 13가지 소개하고 있다.

처음부터 대단한 작품을 만들기 어려운 입문자에게는 간단히 하나의 모티프를 만들어 티코스터나 수세미로 사용해도 좋고, 각각의 모티프를 연결해 큰 장식물을 만들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다. 새로운 취미 생활을 위해 코바늘뜨기를 시작해 보고자 하는 입문자나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숙련자 모두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