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일상 표현의 영어 거의 모든 시리즈
케빈 강.해나 변 지음 / 사람in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in에서 출간된 외국어 교재는 혼자 공부하는 독학러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준다. 영어 회화의 결정적 단어들,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 영어회화 이디엄, 영어 라이팅 훈련, 미국 영어 회화, 뉴스 영어의 결정적 표현들 등 소장하거나 도서관과 서점에서 훑어보며 감탄한 도서가 참 많다. 충실한 내용, 본문 음원 제공, 깔끔한 편집, 직관적인 이미지로 학습자의 이해를 돕는 도서가 많아 사람in 신간은 항상 반갑고 기대 만발이다. 이번 신간은 '거의 모든 일상표현의 영어'란 타이틀로 출간됐다.



기상해 잠들기 전까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실용적인 표현이 가득해 바로 회화와 작문의 힘으로 연결할 수 있는 점이 첫 번째 장점이다. 영어 실력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위해 어렵고 고급스러운 문어적인 표현이 많은 뉴스나 기사, 전문 잡지, 자격증 취득 등과 같이 매진하는 학습자라도 정작 간단한 문장 한 마디 매끄럽게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학습자들의 입을 활짝 열어주고 펜이 술술 움직일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기상 후, 집안일, 교통수단, 카페, 편의점, 병원, 은행, 쇼핑, 학교생활, 직장 생활, 모임, 자기관리, 사랑, 행사, 문화생활, 귀가 후, 주말과 휴일, 여행과 같은 생활밀착형 표현들 위주의 내용이라 자신의 경험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어 즐겁게 학습이 가능하다. 오픽과 같이 실용적인 스피킹 시험이나 일기 작성에도 매우 도움이 된다.

우리가 지금껏 학창 시절부터 꽤 장시간 공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한 영향이 크다. 시험 위주로 학습하다 보니 단어를 일대일 대응으로 목록화해 암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어가 문장에서 함께 쓰이는 다른 단어와 함께 덩어리 표현으로 학습하지 않으면 정작 회화나 작문을 할 때 바르게 사용하기가 힘들다. 그렇기에 표현을 청크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매우 유익하고 살아있는 영어 학습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다양한 표현을 직관적인 이미지와 함께 학습할 수 있고, 한 페이지당 학습할 분량이 부담스럽지 않아 학습에 추진력을 달아준다. 번역과 영어를 상하로 함께 배치해 학습 후 번역을 보면서 영작해 보기에도 좋다. 예시 문장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실용적이라 매우 마음에 든다. 각 페이지마다 QR코드가 수록돼 있어 간편하게 음원을 확인하며 학습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전체 mp3 파일을 한 번에 다운로드도 할 수 있다.

이전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에서 한 가지 업그레이드된 점이 있다면 중간중간 문화 칼럼이 수록돼 있어 영어권의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PRACTICAL USAGE의 대화문을 통해 회화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모든 표현을 인덱스로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점도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표현 맛보기│

⊙ 상사와 같이 점심 먹을 생각을 하니 체할 것 같습니다.

I'm afraid the thought of having lunch with my boss gives me an upset stomach.

⊙ 이런, 실수로 뜨거운 차 대신 아이스티를 주문했어요.

Oh! no, I ordered iced tea instead of hot tea by mistake.

⊙ 저희 할머니는 문화센터에서 탁구 수업을 들으세요.

My grandmother takes a table tennis lesson at a cultural center.

⊙ 줄 서기 싫으면 셀프 계산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If you don't want to stand in line, you can use the self-checkout counter.

⊙ 저는 여행할 때 SNS에 사진 올리는 것을 절대 잊지 않습니다.

I never forget to post pictures on SNS when I am traveling.

문장을 보면 참 쉬운 단어로 간단하게 표현하는 걸 알 수 있다. 자신에게 친숙하고 의미 있는 상황부터 하나씩 정복해 가면서 영어에 대한 말하기와 작문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곧 다가오는 새해, 꼭 빠지지 않는 영어 공부, '거의 모든 일상표현의 영어'와 함께 영어권 해외여행 준비도 도전해 보면 어떨까? :D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