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요와 함께 동네 한 바퀴 이건 일본어로 뭐야? - 일본에 가지 않아도 되는 실생활 일본어
스자키 사요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네 한 바퀴를 돌아보며 현지인들이 빈도높게 사용하는 생생한 일본어 단어와 표현을 배울 수 있는 신간!

사요 마을 지도를 살펴보면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재밌는 작명 센스에 학습 의욕이 샘솟는다. 다이써 마트, 코히 카페, 키레이네 화장품 가게, 미츠마루 백화점, 캇또 미용실, 빅꾸빅꾸 전자제품가게, 사요도오리 지하철역, 사요도오리 버스 터미널, 팡야팡야 베이커리, 오마카세 이자야카, 쇼쿠도 레스토랑, 후꾸후꾸 옷가게, 쿠우꼬우 공항, 세로미리 편의점, 홍야홍야 서점, 하나야 꽃집까지!

페이지 순서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에 드는 장소부터 펼쳐 학습이 가능하다. 우선 원하는 장소에 도착하면 일러스트와 함께 제시된 단어를 읽어볼 수 있다. 수준은 초급이라 모든 한자에는 요미가나가 적혀 있고, 앞 페이지에 있던 단어는 물론, 해당 장소에서 접할 수 있는 유용한 단어들이 리스트와 알아두면 좋을 자료가 제시된다. 또한 실제로 쓰이는 표현 TOP3 표현이 대화문으로 소개돼 QR코드를 통해 바로 들어볼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1분 일본어 코너에서는 유튜버인 저자의 채널에서 인기 많았던 콘텐츠가 소개돼 적은 시간으로 해당 장소와 관련된 진짜 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다. 부록에는 앞에서 학습한 각 장소별 그림과 단어의 빈칸이 제공돼 복습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단어 목록의 활자가 굉장히 큼직하고, 일러스트가 귀여운 데다 16곳의 장소에 따른 학습 내용이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이라 일본어 초급 학습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교재다. 일본어 단어, 표현, 문화까지 재밌고 쉽게 생생한 일본어 표현을 즐겨 보자!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