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 수성펜으로 그리는 환상적인 풍경 ㅣ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2
오유영(오유)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두 번째 손에 넣은 수성펜 수채화 신간! '세상이 아무리 바쁘게 돌아가더라도 책까지 아무렇게나 빨리 만들 수 없다'라는 신조가 이 출판사와의 첫 만남부터 믿음을 더욱 공고히 했던 길벗!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로 어학 도서에 대한 신뢰가 두터워 믿고 보는 출판사 중 하나였는데, 이런 취미 실용서까지 출간해 주시니 정말 감사할 뿐! 저자 오유영 님은 온라인 클래스로 유명한 클래스 101에서 '부담 없이 시작하는 모나미 플러스펜 수채화 클래스'를 운영 중으로, 이 도서를 통해 좀 더 대중적으로 수성펜 수채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해 주신 것 같다.
기본적으로 모나미 수성펜 60색을 사용한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작법이 소개된 설명서 1권과 밑그림이 제공된 컬러링 스케치북 1권으로 구성된 점이다. 수채화를 그려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밑그림을 그리는 과정처럼 번거롭고 귀찮은 작업이 없는데 이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채색 작업부터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책의 설명으로도 큰 어려움 없이 따라 그려볼 수 있지만, 회화의 특성상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 클래스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예제 작품은 내 곁의 자연, 환상적인 하늘과 우주, 특별한 풍경, 나의 일상 기록으로 총 4파트인데, 하나같이 감탄스러운 작품들이라 그저 작품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위안과 힐링감을 선사한다. 이 책 한 권만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 그려보면 수성화 수채화의 기본기는 물론 다양한 기법과 저자의 빛나는 센스까지 전수받을 수 있을 것 같다.
그중에서도 내가 고른 예제는 환상적인 하늘과 우주에서 '밤하늘'이라는 작품이다. 몽환적인 초승달, 검푸른 드넓은 하늘 위를 수놓은 무수한 은하수, 사슴과 소나무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초보자도 만족감 높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다. 번잡스러운 과정 없이 단순하게, 즐겁게, 그럴싸하게 좀 더 색다른 수채화를 접해보고 싶은 예비 그림쟁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