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세원, 서정희 부부의 자녀로 유명한 저자 서동주의 이력은 꽤 화려하다.

미술 전공으로 웰즐리 대학에 입학해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에 편입한 후 수학 전공으로 졸업했다.

그 후 와튼 비즈니스 스쿨에서 마케팅 석사를 수료했으며 30대에 다시 학교로 돌아가 샌프란시스코 법학대학원을 졸업 후 변호사가 되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가 이 많은 분야를 두루 섭렵하며 목표를 달성하게 만든 원동력은 바로 도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기록한 것이다.

그녀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한 것을 성취한 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설정해 기록하고 실행하며 반성하는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한 사례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다.

180일간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이 챌린지북은 5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1. 인생의 전환점을 돌아보고 좌표를 재설정해 줄 인생 그래프

2. 10가지 다짐의 말

3. 180일 목표 플래너

4. 습관 트래커

5. 하루의 도전 과정을 기록하고 동기부여하는 185개의 질문


저자가 수집한 '성취로 이끄는 성찰의 문장'이 매일의 장에 첫머리를 장식해 읽어보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아침에 하루를 계획하고 저녁에 하루를 되돌아보며 자신에게 오롯이 집중하는 시간을 갖는 건 자신의 목표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실행력을 길러줌은 물론 하루를 충만히 채워주는 활력소가 될 것이다.

밝아온 새해, 지금까지 포기와 실패로 점철된 자신의 과거를 벗고, 밀도 높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