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멸망 일주일 전, 뭐 먹을까?
신서경 지음, 송비 그림 / 푸른숲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이 책은 특별한 소재 두 가지가 합쳐져서 더 재미있게 느껴졌다.

 

평소에 음식 웹툰이나 그림을 좋아해서 자주 찾아보는 편이라 더 관심을 두게 되었다.

 

예전에 내가 어렸을 때도 세상이 망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던 터라 그 당시 느꼈던 약간의 긴장감이 떠오르기도 했다.

 

작가는 길을 가다 붙잡혀 내일 지구가 멸망하는 무엇을 할 것이냐는 설문조사를 하게 되었고 그것으로 출발한 작품이라고 한다.

 

 

 

일단 내용 자체가 재미있어서 좋았고 음식 그림도 너무 잘 그려져 있어서 몰입하며 읽을 수 있었다.

 

인물로 나오는 먹방 BJ 봉구, 하니, 험악하게 생긴 이웃집 아저씨, 보험왕 영숙, 진지충 등의 이야기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봉구와 하니의 관계, 이웃집 아저씨, 보험왕 영숙씨와 진지충의 이야기도 더 자세하게 나와서

 

인물들의 과거나 연결고리를 좀 세밀하게 보여줬어도 재미있었을 것 같다.

 

그렇지만 지금도 편하게 재미있게 읽기 좋아서 시간을 내서 읽을 만 하다고 추천한다.

 

     

책을 읽으며 세상이 사라지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자 하는 봉구와 사람들이 신기하기도 하고 나라면 어떻게 행동했을까 생각해보았다.

 

나도 처음에는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화를 내겠지만 마지막은 너무 소중했던 시간을 함께 보낸 가족, 친구들과 함께 보내려고 노력할 것 같다. 그렇게 생각을 하니 책 속의 인물에 대해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었다.

 

책의 후반부에는 3%의 기적으로 인물들 모두 살아남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응원하게 되었다.

 

그리고 결말은 스포일러이기 때문에 책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두려고 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