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정말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이 별로 없을 정도로 주식 붐이 일어나고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작년만 해도 주식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은행에서도 계속 예적금 금리를 줄이고 있는 상황이라 주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왕 주식을 할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배우고 난 후에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진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때 보는 문제집과 비슷한 형식이고

초반에는 주식에서 꼭 알아야 하는 법칙이나 이론, 주식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가는 투자자의 심리가 반영되기 때문에 일정한 모양이 반복되는 성격이 있으며 다양한 패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도형 패턴, 삼각형 패턴, 하락삼각형 패턴, 대치삼각형 패턴 등 다양한 패턴 분석은 단순히 모양만 확인하기보다는

매도세와 매수세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진짜 주식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책을 읽으며 좋았던 점은 차트와 함께 충분한 예시가 나와 있다는 점이다.

차트와 함께 팁과 오답노트, 개선 선생의 절대비기가 있어서 이해하기에 더 좋았다.

이 책은 한 번에 모두 읽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보다 중간중간 부분을 나눠서 읽으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나는 주식에 입문하려는 사람인데

이 책은 그런 초급자보다는 주식을 이미 시작해서 충분히 경험을 해본 사람에게 적합한 책인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주식은 절대 단순한 것이 아니고 수익을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