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가드닝 수채화 컬러링북 - 하루 한 장 나만의 정원 그리기 수채화 컬러링북
고은정(별나라) 지음 / 경향BP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요즘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상황이 나빠지고 있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이번에는 좀 잠잠해지나 했는데 다시 상황이 나빠져서 외부활동도 못하고 친구들도 만나지 못해서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오랜만에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는 컬러링북을 하게 되었다.

 

컬러링북을 색칠하는 동안에는 잡념이나 걱정들이 사라지고 그림 채색에만 집중하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한다.

평소에는 그냥 색연필로 색칠하는 컬러링북만 했었는데 ‘나의 첫 가드닝 수채화 컬러링북’은 특별하게 수채화 컬러링북이다.

물감 자체를 찾는 것도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로 아예 처음이기 때문에 굳고 오래된 물감만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취미용 물감을 새로 장만하고 붓도 새로 구매했다.

그렇지만 수채화 물감이 아닌 아크릴 물감을 사게 되어서 책에서 필요로 하는 질감, 색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어차피 색은 배합을 따로 해도 괜찮다고 생각해서 색이 다양한 물감보다

양이 많은 물감을 선택했는데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니었던 듯하다.

생각보다 내가 원하는 색을 딱 맞추기가 참 어려웠고 색상표도 예시와는 좀 차이가 있다.

그래도 시도에 의의를 두고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용으로 하는 것이라서 크게 신경쓰지 않고 계속 해보려고 한다.

부제목 하루 한 장 나만의 정원 그리기처럼 나무, 꽃과 같은 자연 위주의 그림이라서 마음이 더 편해지는 것 같아서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