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내가 처음이라
전효성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내가 처음이라>

 

개인적으로 내가 생각했을 때 연예인으로서의 저자는 굉장히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라서 그가 쓴 에세이가 더 기대되었다. 책을 읽으며 저자의 가치관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고 사람 사는 건 다 똑같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사적인 가족이야기부터 자신의 실수, 사랑 이야기까지 솔직하게 풀어낸 책이다. 책을 읽기 전에는 이렇게까지 자세하고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

 

 

특히 악플러에 대해 이야기하는 부분이 인상깊었는데 이제는 악플이 미움과 동시에 고맙기도 하다는 말을 읽고는 연예인으로서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들으며 살아갈지 조금이나마 상상이 되었다. 그저 했던 말에 하나하나 의미를 부여하며 과대해석하기도 하고, 그냥 미워할 사람이 필요해서 그냥 악플을 다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런 악플러를 똑같이 미워하기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괴로운 행동을 멈추라는 조언을 해줄 수 있을만큼 성숙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노력과 결과가 비례하지 않을 때가 있다는 이야기도 공감이 되었다. 그렇지만, 갈대처럼 흔들리고 성장하다보면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그리고 힘들 때는 굳이 힘내지 않아도 괜찮으니까 누구보다 스스로를 아껴주고 위하며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저자가 말한 것처럼 존버는 언젠가는 승리할 것이니까!

 

추가로 저자는 예전부터 꾸준히 광복절, 기림의 날과 관련하여 SNS에 업로드를 하고 있다. 쉽지 않을텐데 대단하고 멋진 행보라고 생각하며 응원하게 되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