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더 해빙> 책은 서점에서도 자주 보고 베스트셀러로 많이 관심을 받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궁금했다. 평소에 개인적으로 책도 읽고 싶은 분야, 선호하는 분야가 확실히 정해져있어서 경제, 과학 쪽의 책은 자주 읽지 않는 편인데 이 책은 특히 평이 좋아서 읽어보고 싶었다.

전반적으로 책에서는 내가 가지지 못한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닌 내가 가진 것, 내가 가지게 될 것에 초점을 두라고 이야기한다. 책 제목과도 연관되어 있는데 해빙이라는 것에 집중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부와 행운과 가까워진다는 것이다. 지금 내가 누릴 수 있는 것, 나에게 있는 것들에 대해 인지하고 감사하다보면 저절로 행운과 부가 나에게로 온다고 한다. 나는 평소에도 최대한 긍정적인 마음으로 삶을 살기 위해서 노력하는 편인데 책에서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게 하는 습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특히 편안함을 강조하는데 편안한 마음, 정신상태가 부자로 나아갈 수 있게 돕는다는 것이다.

또한, 과시적인 소비를 지양하고 정말 필요한 소비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나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투자를 적절할 때 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왜 돈이 모이지 않을까 생각하며 안달복달하지 말고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부가 나에게로 올 수 있도록 나에게 투자하며 돈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책에서도 말하듯이 너무 간절하게 원하면 오히려 이루어지지 않는다. 간절하게 원하고 집착하면 오히려 마음속에 두려움이 생기고 조바심이 들뿐이다. 해빙은 물살에 튜브를 타고 흘러가듯이 편안한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지며 삶을 살아야겠다고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