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자존감 - 내안에 감춰진 위대함을 찾기 위한 안내서
주디스 벨몬트 지음, 홍유숙 옮김 / 미래타임즈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가지 경험들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졌던 시기에 이 책과 결이 비슷한 자존감 수업이라는 책을 읽었고 개인적으로 큰 힘이 되었다.

다양한 심리학적 이론과 실증적인 연구 결과에 근거를 두고 있어서 더 신뢰하며 나에게 적용할 수 있었다.

책 초반에 버스 승객 시각화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다. 마음속에서 가끔씩 스스로를 비난하는 생각이 들 때 운전대를 잡은 사람 또한 나임을 인지하고 주체적으로, 긍정적으로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반적으로 인지행동치료를 중심으로 스스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 나오는데 매우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더 좋게 느껴졌다.

내 안에 있는 비이성적인 믿음, 신념을 파헤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인 것 같다.

과하게 높은 기준으로 스스로를 판단하기도 하고 순간의 실수를 나의 본성으로 착각하기도 한다.

누구나 어디 하나 부족한 점은 있고 나 또한 남들과 다르지 않은, 실수를 하는 사람임을 인지해야 한다.

실수를 하더라도 그러한 경험 속에서 다음에 더 잘해야지 하는 다짐을 할 수도 있고 무언가 배우는 것이 있을 것이다.

실수 하나로 나를 미워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건강하게 사고하며 나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다. 원래의 나는 습관적으로 부정적인 사고를 사용하는 사람인데 책을 읽고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삐뚤어지는 시각을 의심하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또한, 나 스스로를 사랑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나에게 집중하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를 첫 번째 우선순위로 두고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저절로 자존감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다.

책과 콩나무 카페에서 도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나에게주는최고의선물자존감,#책콩서평단,#미래타임즈,#주디스벨몬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