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은 머리 말리기 싫어! - 제35회 신의 아동문학상 입선작 ㅣ 북멘토 그림책 25
이커우 지음, 류희정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11월
평점 :
서평) <오늘은머리말리기싫어>
출판사로부터도서만제공받고작성한후기입니다.

#여행 #자존감 #꿈 #시행착오 # 좌절 #용기 #자신감
이책 <오늘은머리말리기싫어>
은 '드라이기가 여행을 떠난다고 써있던것 과 선풍기처럼 바람을 크게 날리고 싶어하는 드라이기 책소개 부분만 보고 '아 이책 나와 아이에게 도움이 될 도서'란 생각에 구하게 되었습니다.
전 이책 <오늘은머리말리기싫어>
을 다읽고 든 생각은 '자존감에 대해 알게하고, 자신의 일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참 괜찮은 책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젊고 어릴수록 뭔가 뽀대나고 남이 알아주는 직업을 갖고 싶어하죠. 그렇게 크게 꿈을 꾸는 만큼 좌절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해요.

책안에 드라이기는
" 싫어!이제 머리카락은 시시해. 좀더 대단한걸 말리고 싶어!" 하며 선풍기 처럼 큰 바람을 일으켜요.
이부분 볼때 드디어 드라이기의 사춘기가 시작되었나^^? 싶기도 했습니다.
'더크고 엄청난걸 찾아 바람불거라 다짐하며'여행떠나는 드라이기보고 #도전정신으로 ~^^ 전기를 다써버리는 #시행착오도 일으킵니다.
그리고 큰 바람을 일으켜... 느릿느릿 걸어가는 거북이를 도와주다가
헉 . 거북이가 어지러움에 빠지게 되요.
( 아무래도 드라이기가 너무 오바~ 한것이겠죠? 궁금하신분들은 책에서 확인해보세요)
그러다가 드라이기가 눈물뚝뚝 흘리는 장면 보니... 참 안쓰럽단 생각이 들었어요♡ 음.. '이렇게 살아서 뭐해 하는 생각들. ' 열심히 했고 도전도 수차례 해봤는데요. 자기가 쓸모없게 느껴지면 진짜..ㅜㅠ 좌절하잖아요.
그러다 어디선가 '살려달라'는 다급한 소리를 듣고 드라이기는 조금씩 깨달아가게 되요. 자기가 진짜 해야할 일이 뭔지 고민도 하고 생각도 하면서요♡( 저도 이부분에서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드라이기의 여행에서 크게 배운점)
어떻게 생각하고 바라보는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자신에 대한 가치감!
이책을 보니 정말 명확하게 드러나 있어요. 와 드라이기의 여행기를 제가 너무 읽고싶었는데.. 이래서 이책을 보고 싶었구나.. 하는 통찰이 왔어요.

요즘 '겉멋에 관심&화려해지고 싶어하는 아이'에게 <오늘은머리말리기싫어>읽어보라고 했더니( 필요한것 같아서요. 자신이 있어야할 자리를 아는것) ^^ 그림책 좋아하는 아이라^^ 재밌게 드라이기 모험기 잘 읽었다고 하더군요.
전 직업 귀천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아이가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중에 자꾸 남과 비교하게 되는 마음이 든다고하고, 일자리 찾다 힘들때가 찾아오면 <오늘은머리말리기싫어>책을 건네며 읽어보라고 하려구요.
자신이 있어야할 곳이 이렇게 빛나고 귀한 곳이었구나... 하며 ♡ 마음이 건강해 질 거같아요.
자존감과 자기 가치감 키워주고 싶은 지인 있으시면 이겨울 이책 선물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마음에 건강한 행복♡ 주는 이책 많이 많이 알아봐 주셨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