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 그렇게 이상한가요? 푸른숲 새싹 도서관 42
다니엘라 카루치 지음, 줄리아 파스토리노 그림, 이현경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그렇게이상한가요?

이책은 아이들과 읽기에 좋을것 같아 구하게 되었어요^^♡


아기로 태어나 아무것도 모를땐 그저 행복하게 남과 비교없이 

예쁘게 커나가는데 유치원부터 시작해...주변 타인의 시선에 민감해지는것

같아서 나름 걱정이있었어요.




잘 읽어내며 시작♡ 그리고 또하나 코와 관련된 에피소드( 이거 찐 공감하실거예요^^ 궁금하시죠? 책에있어요)
학교가서 친구들과학교가서 친구들과 생활하면서 자존감이 높아질 수도 있지만 반대로 낮아지는 경우가 더 큰거 같아요.


이책을 만나고 볼때마다 자녀를 첨만났을때로 가는 초심을 다지기 좋은 도서같아요. 애도 첨엔 엄마 왜 이렇게 생겼어?!하는 반응 하다가...다 소중하대!!!
라구요~



이제 하나하나 자신을 보기 시작해요. 부분 부분을 보는 나자신을 따라가보기요.
이때 갑작 지문이 떠올랐어요! 지문이 사람마다 다 다르다는것! 그만큼 같은 사람 하나 없는 이세상에서 '나로 산다는것'은 너무 벅찬 감동이지 않을까요...

일단 초고학년이 되면 무리지어다니고 또래관계기가 되면서 친구가 엄마보다 더 중요해지잖아요. 그래서 사전 예방책으로 아이초저학년일때 이책으로 잊지않게끔 알려주고 싶어요

넌 모스트로야!! 라고 외치면서요

저도 이책을 읽으며 처음알게된 단어였어요^^♡ 그런데 sns나 유튜브로 모든게 공개된 세상에서.. 상대적 빈곤을 느끼게 하기보단 ( 많이 가지고있어도 그 자체에 감사하기 보다 또비교가 되니.. 이거 진짜 심각한 문제같아요. )

이책으로 자기자신만의 특별함을 꾸준히 찾아가는건 어떨까요?전..그래서 자존감이 내려갈때 이책 자주 보려고 책장 제일 잘보이는 곳에 꼽아 놨어요.

아이가 자존감이 낮다. 그래서 고민이 되신다면 유아때부터 이책으로 함께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존감이 낮아지지 않게 예방하고싶다면 ~!읽어보세요. 

 아이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도서라 생각이 듭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제공 받고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