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1 : 주홍색 연구 셜록 1
아서 코넌 도일 지음, 최현빈 옮김 / 열림원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셜록1: 주홍색연구 아서코넌도일 지음 최현빈 옮김

 

셜록.. 우선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셜록이란 영드에 대한 인기로 그 드라마를 재미있게 본것도 사실이고드라마에서 영화까지 제작되며 셜록에 대한 인기가 전 세계적이구나 라는 생각을 해 보았다.

뿐만 아니라 주연배우인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인기와 매력도 셜록이라는 것에 기반을 둔건 아닐까 하닌 생각도 해보았다냉철하고 지적이고 괴팍함 때론 너무나도 시니컬한 모습에 인간미가 없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긴 해도 그것이 바로 셜록의 매력이고베네딕트 컴버배치가 그 매력을 너무나두 잘 표현했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연한 셜롬홈즈도 지나칠수 없지만무엇보다 개인적이로는 셜록 홈즈에 대한 조우는 이맘때여름이 계절이 시기면 어릴 때 추리소설을 제법 봤던 기억들로 습관적으로 셜록 홈즈를 기억하는 듯 싶다자의든 타이든 머릿속에 각인된 여름에 필수아이템 같이 말이다.

이번에 열림원에서 새롭게 발간하는 셜록은 현재까지 4권으로 나눠서 나온 듯 싶다그중에서 내가 읽은 책은 첫 번째 에피소드로 주홍색연구춤추는 사람 그름오렌지 씨앗 다섯 개브루스파팅턴호 설계도해군 조약문의 5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었다.

특히 주홍색 연구를 중심으로 책의 전반부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이 에피소드는 코넌 도일이 셜록을 탄생시킨 첫 작품이자셜록과 왓슨의 조우와 앞으로 나올 셜록의 성격에 대해 어김없이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때론 예측불허한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이성에 기반한 추론으로 이끌어지는 셜록의 사건 해결능력을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 볼 수 있겠다.

셜록홈즈는 누구에게나 어린시절부터 함께해 온 우리의 낯익은 영웅일 거라는 생각을 한다나 역시도 한동안 영상으로 접했던 셜록을 오랜만에 활자로 접하면서 그에 대해 몰입하고 즐거워 하는 모습에 유년시설의 셜록홈즈는 지금도 내겐 여전하다는 생각을 해 보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