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저리 프로젝트 Vol.02 : 무경계 - 본격 영상화 스토리 모음집 ㅣ 언저리 프로젝트 2
한기중 외 저자 / 시공사 / 2023년 8월
평점 :
언저리 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니 자유로운 형식의 스토리를 영상화(영화, 웹드라마 등) 하는 것을 목표위해 시작한 시리즈 출간물이였다.
이번에 접한 책은 두번째 출간물로 '무경계'라는 주제로 발간되었다.
전반적으로 언저리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장르와 소재, 방식에 대한 자율성을 부여하고 경계없이 작가의 창의성을 마음껏 펼칠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제공한 듯 싶다.
그리고 영상화가 가능하도록 스토리텔링이라는점에는 분명한 방점을 찍어 탄탄한 구성과 재미를 선사하는 것에 기회을 둔 시리즈인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바이러스로 세상을 멸망을 부추기는 사이비집단과의 대립, 그리고 다른 작품이지만 바이러스로 혼란에 빠진 세상에 외계생명이 나타나면 벌어지는 일들, 그리고 현실과 가상세계(SNS)속에서 이중적인 삶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들, 사고를 겪으면서 인생이 바꿔어 이전과는 전혀 삶을 경험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모두가 흥미롭기만 하다
그중에서 인상적이였던 '검은봉지'는 세상을 볼수는 없지만 예민한 후각을 가진 주인공이 냄새라는 대상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세상의 추악함을 경험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후각을 주제로 다루는 내용을 어떻게 영상으로 풀어날까라는 궁금증이 들기도 했다.
모든 작품이 정말 유니크하고 개성이 강하다. 내용뿐만 아니라 희극, 시나리오, 시놉시스 방식의 작품도 있고 순수문학과도 같은 작품도 있다. 그리고 판타지, SF, 현대물 등 시공간과 고정적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이 흥미롭게 접할 수 있었던거 같다.
<본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