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기출이 답이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중급 (3.4급) 15회분 - 최신 기출문제 15회분(44~30회) + 1회분(45회) 추가제공! ㅣ 2020 기출이 답이다 시리즈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학창시절에도 역사에 대한 관심이 깊어
관련 과목에 꽤나 흥미를 느끼고 집중해서 수업에 참여한 기억이 있다.
진학과정에서 경상계열 전공을 선택하고,
이후 일을 하면서 한동안 잊고 있었던 역사에 대한 관심을
단순히 관심이 아니라 조금은 잘 알고 싶다는 생각에
여유가 되면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언젠가는 꼭 봐야지 하는 생각을 해왔다.
그런 시점에서 우연한 기회에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엮어 발간된 ‘기출이 답이다’라는 수험서를 만나게 되었다.
사실 출제빈도가 그만큼 높다는 것은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다루어진다는 의미로 해석되고
여타 사정으로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상황에는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게 효율적이라 생각에 책의 제목만으로 개인적 구미를 자극하기엔 충분히 보였다.
책은 두권으로 문제편과 해설편으로 이루어졌다
구성은 한국사 능력시험 30회부터 44회까지 출제된 문제를 기초로 제작되어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 답안지를 포함하고 있어 실제 시험과 유사한 상황에서 풀이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책안에는 미니북 형식으로 50테마로 50문제 잡기를 포함하고 있다.
실제 잘 오려내면 포켓용으로 휴대가 가능하고
안에 담고 있는 내용은 인물, 지역, 왕조, 왕, 등 주제별로 범주를 나누어 출제빈도수가 높아 반드시 기억해야할 내용만을 모아놓은 것이다.
문제편과 정답편이 일반 A4크기보다 조금 큰 거에 비하면 미니북이 있어 휴대를 가능하게 한 센스가 눈에 띄었다.
전반적으로 보면 실전을 준비하는데 핵심요소를 잘 요약하여 정리한 느낌이 든다.
이 책을 통해 실제 문제형식을 접해봤는데
문제출제방식이 단순히 텍스트만을 나열해 문제를 제시하는 방식이 아닌
사진, 삽화, 대화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각화 했다는 것도 흥미로운 부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