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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 이즈 브랜딩
김지헌 지음 / 턴어라운드 / 2019년 3월
평점 :
요즘은 제품과 서비스의 소비라기 보다 브랜드를 소비하는 시대라고 볼 수 있으며
브랜드는 기업의 유형적 무형적 자산으로 결정적인 경영전략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는 기업을 상징적으로 보여줌에 따라 자사를 식별하고,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전략적 도구로 쓰여졌다.
이러한 브랜드는 이제 기업의 경영전략과 제품과 서비스의 무형자산 형성을 위한 중요한 수단임은 물론
최근에는 기업, 개인, 사회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는 도구라고 볼 수 있겠다.
그리고 이렇게 생활 저변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브랜드에 대해 책 ‘디스 이즈 브랜딩’은
브랜드를 이해하는데 학문적 접근과 더불어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하고 편안한 사례를 제시하고 있는 듯 싶다.
책의 전반적인 구성은 브랜드의 기본적인 브랜드의 이해와
브랜드 구축을 위한 지식적 구조와 형성과정, 그리고 이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관리전략의 순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활용 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과
다양한 포트폴폴리오 전략도 더불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적용범위 등에 대한 내용을 끝으로 책을 마무리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책에서는 도표와 다양한 그림을 삽입하여 텍스트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이해를 돕기 위해 도식화하는 부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111페이지에서 보여주는 나이키의 예는
나이키라는 기업의 심볼, 광고모델, 제픔과 서비스, 그리고 기능성에 대한 연결성을 도식화와 내용을 통해 제시하며 설명한다.
이를 통해 특정브랜드 혹은 잘 구축된 브랜드의 연상의 전략적 방식과 소비자가 지각하는 이미지와 연관성을 설명하고 있다.
저자도 서두에서 언급하고 있듯이 본 서는 강의교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한 만큼
‘디스 이지 브랜딩’은 학문적 자료로도 교양서로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이론적 배경과 실제를 잘 조합해 구성된 책이라는 생각을 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