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으로 보는 세계 지리 여행 - 중학생이 되기 전
이승진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집에 앉아 세계일주를 한 느낌이다.

시작은 당연히 대한민국...

아시아를 시작으로  유럽을 거쳐 아메리카를 돌고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를 돌고나면 앉아서도 지구 한바퀴를 후다닥 ~~~

책을 읽는다는게 그런건가 보다.

미쳐 가보지 못하는 곳을 가보게하고 , 알지 못했던 것을 알려주는것....이것이 책을 읽는 재미가 아닐까?

책을 통해 세계지리여행을 하면서 이미 알고있었던 사실들은 또 한번 확인하게 되었고,

또 새로운 사실들도 알게되었다. 지상최대의 백화점이 우리나라 부산에 있다는 사실...(어쩜 나만 모르고 있었는지도 모르지만)

세계에서 면적이 가장 작은 나라 바티칸시국..

인도의 지폐에는 무려 15개의 언어가 사용된다는 사실...그리고 가장 많은 영화가 제작된다는 사실도 조금 놀라웠다.

그리고 나라의 이름에는 고유의 뜻이 있다(없는 이름도 있지만)는 것 역시도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되었다.

1인당 자전거 보유율 1위는 네덜란드...지구온난화가 지속될경우 네덜란드는 물에 잠긴다고 하니 ....

생각만해도 오싹할 지경이다.

우리나라 서울대공원의 동물원보다 면적이 작은 나라 모나코...그래서일까? 세계에서 치안이 가장 좋은 나라라고 한다..

(우리도 그렇게 작으면 범죄가 없을까? )

인간개발지수 1위 노르웨이..'무엇을 위해 사느냐' 보다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한 나라... 과연 1위를 차지할만하다..

살기좋은 나라 1위는 역시 핀란드...핀란드의 명성은 이미 학교교육에서 여러번 듣고 알고있는데 직접 책을 통해 알게되니

부러움이 가득하다..그리고 지구온난화로 인해 얼음이 녹으면서 지금은 채소도 키울 수 잇게되었다는 그린란드..

결코 좋아할 수만은 없는 현실이 되어 가고 있다는게... 정말 더이상 지구를 아프게하면 안될텐데...(걱정이다..)

세계에서 노벨상수상자가 가장 많은 나라 미국...금보유량이 가장많은 나라 미국...국방비예산이 가장많은 나라 미국..무기수출 1위 미국...

너무 많은 1위를 차지한 미국....과연 세계평화를 구현하겠다는 의지가 있는것인지 의심스러울만큼 색안경이 끼여지는 부분이다..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길-볼리비아의 '융가스도로'- 해매다 200~300명이 죽는다고 하니 상상이 안 갈 지경이다.

그리고 해발 3600미터에 위치한 볼리비아의 수도 역시 놀랍기는 마찬가지다.. 그리고 몇몇 나라는 행정수도와 사법수도가 별도로

구분되어 있다는 것 역시 여행을 통해 새롭게 알게된 사실이다..

책을 통해 처음 접해 본 나라도 잇었다. 나우루공화국과 키리바시가 그곳이다.

가난하면서도 비만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나우루공화국,  새해를 가장 먼저 맞이하는 나라 키리바시...

정말 세상은 넓고도 신비한것들이 많다는 걸 또 한번 느낀다.

책을 읽으면서 조금 아쉬움이 있다면 아프리카에 속한 나라들의 내용이 많이 부족하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나라가 소개될때마다 그 앞부분에 지도와 함께 수도와 인구,언어가 함께 소개되어 있어서

반복하면서 전체 지도를 보고 수도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좋은 점이 잇었다..

그리고 딱딱하지 않게 여행문의 글처럼 나라를 소개하고 있어 읽기에도 부담이 없었다.

아쉬움이라면 더 많은 나라를 접하지 못했다는 게 작은 아쉬움으로 남았다고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