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법 지리 - 중학생이 미리 배우는 중학생이 미리 배우는 공부법 1
고경미 외 지음 / 리베르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중학생이 미리 배우는 공부법 지리

고경미 외 지음

리베르



 

중학생이 미리 배우는 공부법 지리는 중학생이 미리 배우는

공부법 사회 책과 함께 읽으면 완벽한 사회 학습이 될 것 같아요

지리는 사회과목에서도 제가 무척 좋아했는데 울 아이는 그렇지 않은 가봐요

지난번 진단평가에서 사회의 틀린 부분이 지리파트 였더라구요

책의 구성은 중학생이 미리 배우는 공부법 사회 와 같아요

사진과 삽화로 대단원 전개가 시원스레 열리구요 무엇을 배울지 소개도 되네요

커져라~!생각풍선 ,호기심 톡톡 등 지리 학습과 친숙해지는 코너도 있고

 본문에서 교육과정의 내용을 배우게 네요

확대경 과 여기서 잠깐 코너에서 본문의 내용과 함께 알아두면 좋은 자료도 확인하고

본문 관련 다양한 자료나 이해를 도와주네요

이야기속 지리 나 이미지로 이해해요 에서는 여러 사례들이나 영화 책 에서 본 지리 이야기

그리고 다양한 시각 자료도 보고 만화로 개념을 더 쉽게 이해 할수 있기도 하네요


내가 살고 있는 곳과 지구촌의 디양한 생활 모습,기후환경, 다양한 문화,

자연재해 ,자원을 둘러싼 경쟁,인구문제 등 세계속의 우리의 모습과

더불어 사는 세계에서 행복하게 사는 모습들을 풍부한 사진 자료와 삽화,그래프  등으로

이해 할 수 있어 지리 학습을 하면서 많은 상식도 넓힐 수 있는 거 같아요

마무리 할때는 개념 정리가 한 눈에 보이니 빈칸을 채우면서 이해도를 정리 확인 할수 있구요

지리 한 걸음 더 에서 학습에서 더 나아가 또 다른 이야기를 접하니 학습이라 생각되지 않고

한편의 또 다른 정보를 알게 되는 것 같아 제가 더 재미있게 읽게 되네요

중학생이 되어 지리 학습을 좀 더 친숙하고 재미나게 학습 할 수 있도록 현직 교사분들의

학습비법을 알차게 배울 수 있는 중학생이 미리 배우는 공부법 지리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