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수학 단위환산 (수학책 + 단위환산 자) - '자' 하나로 끝내는, 초등 3~6학년용
아사쿠라 히토시 지음, 류영 옮김 / 노란우산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자’ 하나로 끝내는 기적의 수학 단위환산

도구로 공부하는 재밌는 수학!!

지은이 : 아사쿠라 히토시/감수자: 류영

노란우산


 

13센티미터 정도 되는 작은 자와 책 한권이 참 신기하네요

자의 중간에 빨간색 숫자1을 요리 조리 왼쪽 오른쪽으로 옮겨 수학 단위 환산을 해보는

아주 재미나고도 즐겁게 수학의 단위 환산을 알게 되네요

아이가 초3인데 가끔씩 단위에 질문을 하곤 해요

하지만 저초차 학창시절 수학이라면 벌벌 떨며 무서워 했던 기억이 많아

숫자며 단위며 별로 친근하지가 않았답니다

그저 생활에 필요한 몇가지 정도만 알고 있을 뿐 .

아이가 자라면서 질문을 할때면 조금 당황되기도 했어요

책 이 두껍지 않아서 보기에도 아주 간편하네요

들고 다니기에도 편할 겠어요

함께 있는 자 또한 첨 보는 거라 아이가  호기심이 요리 조리 만져 보네요

왠지 자 하나만 봐도 수학이 재미만 놀이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니 역시 제일 먼저 자에 손과 눈이 가요

그러더니 아이가 아~~!! 하고 뭔가 깨달았나 봅니다

대충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아이스스로 알게 되었나봐요



아이에게 별다른 설명을 해주지 않았는데도 울 아이 자기 학년에 맞는 문제를 자로 풀어보네요

자 중앙 부분의 붉은색의 숫자 1을 단위에 맞게 움직이다 보면

 자연스럽게 단위 환산의 값을 찾게 되네요

그러면서 넘 쉽게 알게 되니 아이도 신기해 하지 않을 수 없는 데요




이렇게 시간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요

자를 사용해서 이렇게 쉽게 단위 환산이 될 줄 몰랐네요

이 자 라는 도구를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져 아이에게

단위 환산쯤이야 문제 없을 거라는 기대도 해보고 싶네요

다만 아이가 자에 너무 의존하지는 않기를 하는 바램도 같이 해보아요

각 학년 별로 나위어져 자기 학년에 맞추어서 해보면서 단계를 높여가기에도 좋고

문제 풀때 이해가 안되면 단위 환산자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되어

수학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되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초등 전반에 걸쳐 미리 이렇게 단위 환산을 즐겨보면 중학생 되어도

단위 환산이 어렵지 만은 않을 거 같아요

단위환산 자 가 작으면서도 아주 유용해요

저도 가끔씩 단위에 대해 궁금하면 찾게되는 데요

아이와 함께 차근 차근 단위 공부 하기에 넘 좋은 책이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웜맘 2016-12-30 17: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기적의 수학 단위환산이 절판인데요.. 구할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