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통일 신라 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 1
이진경 기획.글, 임익종 그림, 여호규 감수, 오영선 기획 / 시공주니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 1 선사 시대부터 통일 신라

글: 이진경/그림: 임익종 / 감수: 여호규

시공주니어




주변에서 한국사 열풍이 대단한 것 같아요

몇년뒤에는 수능에서도 필수과목이 되다보니 울 아이들도 관심을 안가질수가 없네요

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는 총 5권의 구성으로 1권을 먼저 읽어보게 되었네요

마침 방학이라 아이들이 책읽기에도 여유가 나고 5학년 울 아이는 한해 동안 한국사를

배웠기에 그리 낯설지도 않아서 다시 읽어 보면서 정리해 보기에도 좋네요


이 책은 설정이지만 알통한국사교실 교사자격증을 가지고 계신

고대역사전문가 고삼국 선생님의 설명의

재미난 안내와 친철한 설명으로 시작되네요

친절하게 역사를 설명해주는 글귀라 매끄럽게 읽어지네요

시작 하는 장에서 간추린 설명과 대략의 연도 표시를 알려주어서 눈에 들어오네요

'들소'라는 시대와 관련된 문학작품 소개도 더불어 감사하더라구요

아이는 역시 만화컷에 먼저 눈길이 가네요

단락이 끝날때마다 나오는 만화가 재미나면서도 아이들에게 쏙 쏙 전달이 되네요

중간 중간 색이다른 박스를 두어 역사관련 이야기나 상식도 늘일수 있어요

책을 읽다보면 유난히 그림컷이 많아요

그림 크기도 커서 그렇게 느껴지기도 한데 사진이나 그림,만화등

눈으로 느낄수 있는 역사자료의

볼거리 가 풍부해 학습효과도 더해 주는 것 같아요

지도로 한국사의 이해를 도와주기에 더 오래도록 기억될 것 같아요

한국사배우다보면 지도의 이해도 무척 중요하던데 무척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고삼국 선생님의 보충노트도 알토란 같은 역사 이야기네요

마지막에 역대 왕조 계보도 나오는데 다른 한국사책에서 보지 못한

 고구려나 백제,신라,발해의 계보가 눈에 쏙 들어오면서 떠올려 지네요


 

워크북도 책을 통해 익힌 내용을 점검해 볼수 있어 넘 좋더라구요

한국사 관련 서적을 몇권 접해 보면서 알기 쉽게 통으로 읽는 한국사는 풍부한 그림과

만화컷에 글씨도 적당하고 종이의 재질도 밝고 좋아 아이들이 책장을 넘기면서

한국사를 익히기에 지루하지 않을 거 같아요

어렵고 재미없는 한국사가 아닌 볼거리가 풍성하면서 워크북 으로

 배운내용을 되짚어 볼수도 있는 한국사이야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