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5-2 - 2014년 초등 쎈 수학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쎈 수학은 아이가 첨 해보는 교재예요

우공비로 지금까지 쭉 해 오다 주변 친구들이 수학은 쎈으로 공부하는 친구들이 많은 거 같아

울 아이도 이번엔 쎈 수학을 선택해 보았네요

 

아직까지 학원 이나 따로 학습지를 통해 수학 학습을 해보지 않은 울 아이인데요

초등 수학도 학원을 다니는 주변 친구들이 많다보니 울 아이도

학교 수업 이외에 집에서라도 꾸준히 문제를 풀어 두는 습관을 가져 보는 게 좋을 거 같더라구요

시험 기간 이 되어서야 수학 문제지를 펼쳐 들고 공부를 했는데

언젠가 부터 시험 성적은 좋지만 연산 실력도 서술형도 속도 면에서도 그렇고

좀 힘들어 하는 것 같더라구요


쎈 수학은 교과서 완벽분석으로 개념 이해를 돕우면서

3단계 난이도 구성으로 교과서 익힘책 기출 문제 유형분석 으로 단계적 학습을 도와 주고

기본에서 심화 단계형까지 출제 비중이 높은 서술형 도 완벽하게 연습 할수 있도록 도와 주네요

정답풍이도 빠른 정답과 혼자서도 공부할수 있는 자세한 풀이로 알찬 교재같아요  


권두부록으로 학업성취도 평가와 경시대비평가가 있어 실제 시험 대비처럼 해 볼수 있더라구요

울아이는 요렇게 실제 시험대비 형태의 문제를 풀어보는 걸 좋아하는데

그래서 더욱 만족스럽네요


특장점과 구성도 살펴보았는데


주제별로 교과서 핵심 개념을 알차게 정리한 기본 다잡기에서 부터

유형뽀개기,응용도전하기 ,학교시험대비 단원마무리까지

체계적이고 효과적이면서도 혼자서도 공부 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 같아요

문제를 풀면서 핵심콕콕,집중골양,중요해요,잘틀려요,문제 해결,서술형 등 의

문제에 중요도나 유형을 알려주고 있어 아이가 어떤 문제가 부족한지

어떤 문제가 중요한지도 파악해 보면서 알차게 학습 효과를 올릴 수 있겠는데요


쎈수학이 제안하는 특별한 공부법도 꼼꼼히 읽어 보았어요

쎈 오답 노트 활용법을 알차게 활용할수 있게 안내를 해 주네요


학습 실천 계획표가 있어 아이가 스스로 학습 진행 상태를 체크 해 보면서

고학년 아이라면 성취감도 느낄수 있겠더라구요


우공비에서 즐겨봤던 나바힘 코너가 쎈수학에서도 나를 바꾸는 힘 코너가 있어

아이가 좋아라 하고 읽어 보네요  

 


쎈수학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요

기본 다잡기를 통해 분수와 소수의 관계를 잘 파악했더라구요  


첫페이지는 아주 잘 풀어더라구요


여기서는 한 문제가 틀렸는데 요것도 다시 물어보니 아이가 실수를 한 것 같네요

다시물어봤을때는 이미 정답을 말해 버리더라구요  

 

 쎈수학은 정답 풀이가 두종류로 있네요

빠른 정답 찾기로 빠르게 채점을 도와 주면서

서술형은 자세한 예시 답안과 채점기준표도 있고 잘 틀리는 문제에 대한 틀리는 이유와 해결 방안을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 아이가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의 학습을

집에서도 잘 도와 줄수 있겠더라구요

다양한 유형으로 수학을 자신있게 만들어 줄 것 같은 쎈 수학이네요

따로 문제집을 사지 않아도 시험 대비도 잘 될 것 같아요

2학기에는 첨 만나본 쎈수학과 함께 수학 만점의 자신감을 가져 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