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조선 역사대탐험 2014.6 - Vol.52
시사큐 편집부 엮음 / 조선에듀케이션(월간지)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소년조선역사탐험대5월호

조선에듀케이션

 

 

역사 관련 역사 ,사회,시사,논술 잡지는 역사 탐험대를 통해 첨 만나 보았네요

역사가 중요시 되면서 수능에서도 필수 로 그 중요성이 더하고 있네요

알면 알수록 재미난 역사이지만 막상 학습으로 마주하면 무지 어렵고 힘들기도 하더라구요

무작정 외우고 학습을 하던 제 어린 시절과는 달리 요즘은 역사 관련 다양한

지식을 실은 책들이 풍부하더라구요

소년조선 역사탐험대는 역사 관련 다양한 상식과 지식을 포함해 현시점에 맞는 교육 과도 연계시켜

다양학 각도에서 역사 이야기를 전달해 주고 있네요  

 


역사를 바꾼 킹메이커는 페이지를 펼치면서 요즘 방영되고 있는 정도전으로 인해

조선의 왕을 이끈 인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 신라 고구려 백제의 삼국의 왕,그리고 고려의 왕 이 있을수 있었던 배경 ,

또 중국통일릉 이끈 책략가 장양,오고타이를 왕위에 올린 현명한 책사 야율초재등

시작부터 역사 이야기의 접근이 무척 흥미롭더라구요

 


한국사와 세계사를 함께 페이지를 나누어 연재된 만화를 통해 쉽게

한국사와 세계사를 아우를수 있는 점도 좋네요

이제 한국사와 세계사를 따로 생각할수 없이 함께 실어

역사라는 하나의 테두리속에서 알아가는게 인상적이네요

 


청심 ACG 역사대회에 대해서도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되었어요

기회가 되면 아이들이 한번 도전해 볼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사회면을 보니 초등 사회 교과 서전으로 국미의 권리와 의무를

간단한 만화와 함께 정리해 잘 전달해 주더라구요

 


시사논술 면에서도 세월호 ,킬스위치 ,층간소음등 다양한 키워드로 뉴스를 전달해 주고

프로야구 응원가에 대한 소식, 교복리폼이란 주제로 토론 베틀 도 아이들의 생각의 힘을 열어주네요

 

 

재미난 보드게임,이벤트  퍼즐 등 역사 카페도 아이들에게 충분한 휴식의 공간이네요

아이들의 관심사를 다양한 방면에서 간접 경험 하게 하고

역사 사회 시사 논술을 한 공간에서 매달 경험해 볼 수 있는 알찬 역사 탐험대 네요

올바른 역사를 이해하면서 세계사도 아우르고 현재와 연관지어

다양한 접근을 해보면서 역사에 관심을 집중해 볼 수 있는 공간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