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주문해 드립니다! - 2013 아르코 문학창작기금 수상작 살림어린이 숲 창작 동화 (살림 5.6학년 창작 동화) 11
한영미 지음, 김다정 그림 / 살림어린이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을주문해드립니다

한영미 : 글 / 김다정 : 그림

살림어린이

 

 

 

가족을 마음대로 주문 할수 있다면...

제목에서도 늬앙스를 풍기듯 요즘 아이들이 공부 스트레스가 엄청 난 것 같아 안타깝네요

정작 울 아이들도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알게 모르게 부모로 부끄러워 지는데요

아이들에게 놀려 준다는게 노는 시간 조차 틀을 정해 주는 것 같아서요

 


살림 어린이의 창작을 울 아이가 넘 좋아하네요
창작 동화를 좋아하다보니 더욱 열심히 읽어 내리네요

 

*

이 책의 주인공인 미아처럼 누구나'내가 우리집 딸(아들)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 보았을 것이다.

솔직히 나도 이런 생각을 많이 해 보았다.

하지만,나는 그 생각을 아주 빨리 접는다.

하지만 미아는 공부의 틀에 너무 오래 묶여 있다보니,스트레스를 받아 그 생각을 조금 더 심각하게

받아들인 것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고미아'라는 이픔 처럼 미아가 되었고 말이다.

아니,꼭 미아가 되었다고 는 할수 없다.

이제는 미아가 아니니까.

지금의 미아는 즐거우니까.^^

미아는 자신이 원하는 가족을 게임 속에 가정,'파라다이스'에서 만들었다.

예쁘고 ,상냥하고,요리 잘하고,파트타임으로 일하는 엄마. 다정하고 돈좀 버는 아빠.

또 자신의 아빠에게 '미아에게 나쁜 영향을 준다'라는 말을 듣고 군대에 간 삼촌을 생각하며 만든

음악을 좋아하는 대학생 삼촌. 그리고,주인공이라고 생각해 아무 캐릭터도 없었던아이.

그런데, 파라다이스의 가족이 무언가가 부족한 것 같았던 이유는

아이가 아무 캐릭터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아가 그 아이에게 준 캐릭터는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줄 아는 초등 학교 5학년 여자아이'이었다.

그리고 미아도 차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 할 줄 아는 아이가 되었다.

지금까지 자신의 생각을 표현 하지도 못하고 미아는

'영재교육원-국제 중학교-특목고-일류대'라는 코스에 살게 하려던 엄마에게 끌려 다니고

있었던 건지도 모르겠다.

나도 내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는데,

미아를 보며 느꼈다,

솔직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라고.

그리고... 난 지금 공부를 너무 안하고 있다고 ~ㅎㅎ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