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적 위인전이나 역사가 무척 재미 있었던 저라 아이에게도

삼국유사나 삼국사기는 많이 읽어 주기도 했는데

막상 5학년 되면 사회과목에서 역사를 배우게 되는데

그 이후의 역사에 대해선 아이가 잘 몰라 한번쯤 책을 읽혀 주고 싶네요

 


우공비 교재로 사회를 펼쳐든 울 아이가 반가워 하네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으로 역시 사회도 학습을 하게 되는데
 -수레의 두바퀴 처럼 행동과 지혜가 갖투어 지면 새의 두 날개처럼
나에게 이롭고 남도 돕게 된다-
라는 원효의 말을 읽으면서

 


교재도 펼쳐 보게 되네요

 


우공비 사회 5-1

 


본책 이외에 시험비법책과 비법풀이책이 함께 하는 3권으로 분할되는 교재예요

 


이미지 연상학습/문제 해결력 강화/완벽한 서술형대비

 

권두부록의 비법+더하기(사회가 탐구풀이집)을 포함하고 있네요

 

우리들의 공부비법으로 구성과 특장을 통해 살펴보고 5학년 1학기때 배울
선사시대와 고려 ,조선의 단원을 훓어보며
5학년 사회 역사 공부를 위한 다섯가지 비법도 살펴보았어요
역사 학습의 필요성과 박물간,과거를 밝혀내는 발굴 과정까지 생각지도 못한 역사 공부 비법을 알려 주어
더욱 역사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하네요

 

 
본책인 진도비법책에서는 개념 잡는 비법에서 핵심 개념과 개념확인하기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자료잡는 비법에서 핵심 자료로 기본 다지기를 한후
실력쌓는 비법에서 알짜 문제로 실력 올리기를 통해
단원정리와 표준단원평가 발전단원 평가 식으로 단계를 점점 올리면서 최종 마무리를 도와 주네요
교재 한권으로 충분한 학습 성취가 가능하도록 된 우공비 같아요

 

 
시험기간에 유용한 시험비법책은 개념과 확인문제를 통해 다시 요약 정리를하며

기출 문제 ,만점문제로 시험대비를 완벽하게 도와 주네요

 

요건 비법 풀이책으로 왜 정답이 아닐까요? 코너로 틀리기 쉬운 문제를 설명해 주고 있더라구요

 


선사시대 이야기는 만화로든 동화로든 좀 읽어서인지 아이가 새로운 학년의
학습인데도 낯설어 하지 않고 신나게 문제를 풀려고 하네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으로 핵심 개념을 한번도 읽으니 이해도 잘되고

 

 
선사시대 사람들  단원을 재미나게 우공비와 함께 풀어 보고 있네요

 


문제도 제법 잘 풀었더라구요 


 19번은 문제 이해가 좀 어려웠네요

어떤 답을 적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하네요

 


문제와 내용을 이해하고 적용하면서 풀어 가는 능력도 키워야 겠어요

 


어머 울 아이 가 너무 앞서 갔네요
풀이를 해주면서 다시 물었더니 환웅이라고 잘 알고 있더라구요

 


우공비 사회와 함께 시작하는 5학년 사회과목이 기대되네요
어렵게 느껴질 역사 공부지만 우공비와 함께 하면 사회과 탐구 풀이집을 비롯해
이미지 연상학습에 서술형과 완벽한 문제 해결력 대비를 함께 할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