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5-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학기말 고사에서 울 아이가 다른 과목은 잘했는데 과학을 좀 못했더라구요

중간고사에서도 잘보고 해서 이번에도 잘하리라 생각했는데

그만 서술형 에서 원하는 답에 못 미치는 답을 적었나봐요

성격이 급해서 아이말로는 다아는데 간단하게 적어서 그렇다고 하는데

서술형 출제 비중이 높아진  시험 대비에 우공비와 함께 완벽한 서술형 대비를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울 아이 우공비 과학 교재를 만나더니 실험 관찰 풀이집부터 분리하네요

지난 시험에서 과학 실험 서술형에서 틀린걸 잘 알기에 이번엔

더욱 열심히 해 볼 모양이네요 ㅎㅎ


우공비 과학 5-1

교재를 찬찬히 살펴 보았어요

우선 본교재가 시험비법책과 비법풀이책을 포함해 있더라구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으로 개념 이해를 쉽게 이해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요

교재 시작전에 아인슈타인의 멋진 글귀도 만나면서

과학 학습에 의욕을 가져 보네요  

구성과 특장에서 우리들의 3단계 공부비법도 둘러보고

5학년에 배울

지구와달/전기회로/식물의 구조와 변화/ 작은 생물의 세계

단원도 미리 만나보았어요

나를 바꾸는 힘 코너도 우공비와 함께 공부하면서 아이의 학습 의욕을 도와주어

참 좋더라구요

 


개념잡는 비법/탐구잡는 비법/실력쌓는 비법/단원정리/표준단원평가/발전단원평가,나를 바꾸는 힘등

단계별로 학습방향을 제시하고 시험에서도 따로 문제집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서술형이 부족한 아이에게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로 서술형 문제에 부담없이 접근하고 단원평가에서도

중요해요 어려워요 서술형등 다양한 문제를 통해 통합적 인 과학 사고력도 기를수 있게 되어 있네요

 


시험비법책은 말 그대로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성이라

아이의 시험기간에 활용을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우공비 박스 안에서 그림이나 개념 ,용어풀이등으로 모르는 문제도 잘 이해 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아이가 아직 배우지도 않았는데
앞에 개념 잡는 비법 등을 통해 문제도 한번 풀어 보겠다고 하네요 

 

 

 


실험문제에서 그만 틀렸네요
개념잡는 비법을 통해 간단한 실험도 함께 해 보면서 아이의 이해에게 설명을 해 줬네요 



달의 모습에 대한 이해도 좀 부족했네요

 

 

비법풀이책을 다시 확인하면서 달의 모습과 우주복에 대한 설명으로 이해를 할수 있었어요

과학은 실험이 중요한 만큼 실험관찰 풀이집과 개념 학습을 철저히 해

이미지 연상학습법으로 개념을 오래 기억하며 기본에서 실력까지 단계별로 탄탄하게

문제 해결력도 대비하고 울 아이 부족한 서술형 대비도

우공비와 함께 완벽히 대비해서 서술형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해 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