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톡톡 보니하니 발명이 팡팡 : 역사가 보이는 발명 이야기 통합사고형 초등과학 시리즈 1
정서연 지음, 문성환 감수 / 블루앤트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명이팡팡
정서연 지음 / 문성환 감수/ EBS 미디어 기획

블루앤트리
 
 
 
 EBS 방송을 통해 한번쯤 만나보았을 법한 이야기들이 한 곳에 모였네요
역사가 보이는 발명이야기는 통합사고형 초등 과학 시리즈 첫번째 이야기로 문화 ,사회 ,생명, 과학,기술등
계속 출간 될 예정이라 요즘 융합형 교육 방침에 따라 관심이 무지 많이 가는 이야기더라구요
한국방송대상 어린이청소년 부문 작품상을 수상한 프로로 이야기로 엮어지니 더욱 반갑네요
방학이 되고 보니 요즘 들어 이비에스 방송을 더욱 열심히 보게 되는데
이야기속 몇가지 이야기는 이비에스를 통해서 봤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우리나날 최최의 자동 물시계 자격루, 조국을 사랑한 청년의 모험 잠수함,
나폴레옹을 이겨라 통조림, 발명의 두얼굴 다이너마이트 ,
전쟁이 낳은 필기구 볼펜, 자동차의 어머니,베르타 벤츠 자동차,
하늘을 나는 인류의 꿈 비행기, 전쟁의 판세를 뒤집은 레이더 ,
무기가 아니라 가전제품 ? 전자레인지, 전쟁터의 수많은 생명을 구하다 순간접착제 등
필요성이나 전혀 생각지 못하다 이루어진 발명 이야기들이 역사 속 이야기와
함께 역사와 발명이 어우러지는 듯 전해 지고 있네요

 


곰곰이의 발명 노트를 통해
발명 노하우도 전해 주네요
발명 하면 뭐 부터 해야 할지 막상 망설여 지는데 발명의 시작은 불편한 점을 찾는데서 부터 시작이 되네요
구체적으로 여러번의 실패을 거듭 하는 과정도 모두 발명에 있어 좋은 밑거름이 되네요

 


우리나라와 세계의 중요 역사적 사건이나 역사 이야기도 발명과 관련지어 나오니
새로운 교과 과정에 대비한 통합 사고형 구성을 함께 하면서
아이의 창의력 에도 도움을 주고 통합 사고의 범위도 넓어 질 것 같아요

 

발명대회의 준비과정과 수상작도 나와 있어
발명대회 참가 기회도 한번 가져 보면 참 좋을 거 같네요
준비기간을 오래두고 발명을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게 아니라
생활속에서 누구나 할수 있는 친밀하고 가까운 것이라 생각하고
나만의 발명품 을  만들어 보는 도전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