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스토리 경제원리
서지원 지음, 문지현 그림, 안재욱 감수 / FKI미디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초등 스토리 경제원리

글:서지원/그림: 문지현/감수: 안재욱

FKI미디어 

 

 

 

 

지난 여름쯤에도 아이학교에서 골든벨이 있었어요

울 아이가 제일 어려워 하는 경제 사회 이야기가 책을 통해서 읽혀 줄려니 무척 힘들더라구요

아이에게 경제 원리를 설명해 주면서 읽어 주려니 지겨워하고 재미없어하고

글 책을 많이 읽지 않으려는 울 막내 때문에 제가 조금씩 읽어 주었거든요

 다행히 두번 정도 읽고 노력한 덕분에 성적도 좋았지만

아이가 스스로 즐겨 읽으면서 지식을 습득할수 있도록 도와 줘야 할 것 같아요

초등 스토리 경제 원리는 경제라는 용어가 들어가 부담을 가질지 모르지만

재미있게 술술 읽으면 경제원리가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이야기 중심의

초등 눈높이의 경제 원리를 이야기해 주네요


경제는 사실 어려운 게 아니라 우리의 생활 속에서 얼마든지 익힐수 있는 거 같아요

좁쌀 한 톨로 장가가기,잭과 콩나무,돌부처에게 비단을 판바고,냄새값,소리값등

아이들이 전래동화를 통해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 등장하네요

그리고 제주도 거상 김만덕,록렐러,로빈후드의 화살등의 이야기들도

함께 하면서 이야기속에서 물물교화,물건의 가격,기업,이윤과 비용,기업가정신 ,

자유경재시장,이자와 이자율,공공재,정부,세금,수입과수출등과 같은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자연스레 이해 할수 있는 거 같아요

스토리 뒤에 이어지는 경제 원리들은 스토리와 연관지어 설명을 해 주기에 아이들도

이해를 할수 있네요

고학년이 되어 사회 학습을 하면서 경제 이야기가 어렸웠던 아이라면

스토리를 통한 경제 원리를 통해 자신감도 가질 거 같네요

알고보면 경제 원리가 우리의 생활속에서 언제든 작용되어지고 있다는 걸 알면서

아이들도 경제원리를 친숙하게 생각할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