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No.09 - 종합학습만화지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9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보물섬 9월호

서울문화사

 

 

보물섬을 알고 부터 매달 20일이면

우리아이가 기다려 하는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9월호를 만났네요

워낙 만화책을 좋아해 그만좀 봐라고 윽박지르기도 하는데

우리 아이는 4학년이 되니 글짓기를 할때도 그렇고

 만화책속에서 많은 지식을 얻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특히나 융합 인재교육을 위한 초등 통합교과 영역이 이 한권에 쏙 들어 있는 너무나 알찬

보물섬같은 경우에는 적극 권해 주기도 싶구요

배경지식이며 언어사고력도 강화 되어 예체능 ,창의 인성,수리과학 ,인문사회등

영역별로 학습 만화가 다양하게 있고 풍성한 지식도 힘께 하니 말이에요


책을 펼치니 내일 탐구소를 통해 큐레이터라는 직업소개 부터 이어 지네요

앞으로 아이의 꿈을 키우기에 다양한 직업을 매달 만날수 있어 넘 좋은 거 같아요


우리집 아파트 창문 바깥쪽에 거미가 제법 달려 있어요

유리창 바깥이라 청소하기도 힘들고 그냥 달려 있느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 거미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김호랑 거미를 나도 곤충 파브를 통해 만나보면서 교과단원과도 연계되면서 자세한

실사 사진과 함께 흥미롭게 관찰을 해 볼수가 있네요


그밖에도 노인과 바다의 주인공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를 해주고

아이들과 생각을 나누어 볼수도 있는 논술코너도 넘 멋지고

서점에서 만나볼수 있는 보물섬 단행본 4총사도 매호마다 연제되고 뒤에는 이렇게 관련

과목 지식도 함께 알아 볼수 있으니 그냥 흥미로운 만화가 아닌

학습 연계가 확실히 되는 알찬 종합 학습 만화예요


우리 아이가 특히 종결자 고드래뽕과 홈즈대 루팡 수학대전을 무지 좋아해 매호 너무 기다리네요

단행본으로도 가끔씩 읽혀 주는데

재미있게 보면서 학습의 효과도 함께 한다는게 참 신기한 학습 만화 네요

아이가 즐기면서 보는 이야기는 아무래도 효과도 두배이상이리라 생각되구요

만화를 너무 좋아한다고 말릴게 아니라 좋은 학습 교재라면

아이가 지치지 않고 흥미롭게 상식과 교과 연계 로 바뀌어진 교육과정에도 맞게

학습이 가능하지 않나 생각해 보게 되네요

본책에 보물섬 워크북과 보물섬 학무모 가이드북도 함께 해서

논술 ,수학,과학,영어,역사등 고른 영역의 활동도 함께 하면서

부모로서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지침도 함께 얻을수 있는 페이지 페이지 마다

정보가 가득한 보물섬을 매호 챙겨보며 찾지 않을 수 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