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개의 안내견을 찾습니다 스콜라 어린이문고 6
시어도어 테일러 지음, 이승숙 옮김, 최정인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우리 개의 안내견을 찾습니다

시어도어 테일러 글 /최정인 그림 / 이승숙 옮김

스콜라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쓴 소녀와 개의 감동정인 이야기 로 이야기를 첨 접하면서

주인공 아이가 헬렌이라니 울 아이는 헬렌켈러를 연상을 하더라구요

헬렌켈러의 실제 이야기인줄 알고 흥미롭게 읽기 시작했는데

아이의 생각과는 달랐지만 무척 감동적이고 개와 소녀의 가슴따뜻한 우정 이야기에

읽는 아이도 함께 동요 될수밖에 없는 이야기더군요


내성적인 성격의 헬렌에게 자신감과 책임감을 키워 주기 위해 아빠가 강아지를 선물하게 되고

프라이어 터크 골드 보이라는 이름도 지어 주며 둘 사이는

목숨까지 구해주는 가장 친한친구가 되네요

개가 사람의 목숨을 구한 이야기는 아이들도 많이 알고 있을 거 같은데

이 이야기는 그런 사랑스럽고 믿음직스런 친구 같은 개가 차츰 눈을 못보게 되고

안스러워 하는 헬렌이 내가 너의 눈이 되어 줄 각오로

진한 사랑을 보여 주네요

헬렌의 친구 인 터크가 그만 교통사고를 당하고 보니 정말 어쩔수 없게 되네요

하지만 헬렌의 터크를 위한 노력은 개를 위한 안내견이라는 황당한 제안으로 이어지고

터크의 자유로운 삶을 도와 가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운 거 같아요

내성적이었던 헬렌은 터크의 눈이 되어주겠다는 결심으로 부터 시작된 용기에

결국 헬렌 자신스스로에게 용기와 자신감으 가지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네요

이야기에서 주는 감동이 고스란히 아이에게 전해 지며

동물과 인간의 사랑이 이렇게 진하게 와 닿을 수가 없네요

요즘 주변에는 버려지는 강아지들도 많은데

실제 있었던 일을 바탕으로 쓰여진 헬렌과 터크의 이야기는

 동물이라도 생명의 소중함은 다 같다는 교훈을 함께 알려 주네요

헬렌과 터크의 아낌없는 사랑을 통해 가슴 한켠에 감동을 듬뿍 안겨주며

아이의 인성도 한뼘 자라나는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