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2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2013-2 2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 과목이 4학년되니 좀 어려워진 울 아이에요

생소하고 어려운 용어가 많이 나오고 한자어도 많으니 그런가봐요

그래서 이미지 연상 학습법 인 신개념 학습법으로

우공비와 함께 사회학습을 해 볼려고 해요


신사고 우공비 사회 4-2

교재가 3권의 분철이 되네요

진도 비법과 시험비법 ,비법풀이책으로요


와우 ~ 그림으로 보는 교과서 핵심 52 로 특별부록인 비법+더하기도 있어요

울 아이가 요렇게 조그만 책을 들고 다니면서 자습 시간에 읽어 보는 거 좋아하더라구요

시험기간에도 알차게 활용을 할수 도 있구요

 


구성과 특장을 통해 우리들의 3단계 공부 비법을 알아보니


핵심개념+ 개념 확인하기의 개념 잡는 비법 /

핵심 자료로 기본을 다질수 있는 자료 잡는 비법/

알짜 문제로 실력을 올릴수 있는 실력쌓는 비법

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 주네요


단원정리도 핵심 내용와 자료를 한눈에 볼수 있도로 정리해 두어

타 학습지와 구별 되는 거 같네요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원 최종 마무리로 실력도 체크해 볼수 있네요


우리가 살아 가는 생활 무두에 관심을 가지면 사회 공부를 잘할수 잇다고 우공비에서는 알려 줘요

그렇듯 4학년 2학기에는 경제생활과 바람직한 선택,

여러지역의 생활 ,사회 변화와 우리 생활을 배우게 되네요

시험비법책과 비법풀이책으로 우공비 교재 하나로 시험 대비와

박스로 풍부한 보충 자료 설명이 함께한 상세한 풀이로

 이 한권으로 학습 의 이해는 물론 시험 대비도 완벽 할 것 같아요  

개념쏙 눈에쏙 등 개념 잡는 비법과 용어사전,교과서 뛰어 넘기등

아이스스로 읽어 보고 문제를 간단히 풀어 보더라구요


왼쪽의 용어 사전을 통헤 용어를 익혀 보며 개념 확인 하기도 해 보았어요


우리 아이 용어에 많이 약하네요

선택기준을 정확히 기억하며 다음페이지도 풀어 보았어요 

 


3번 문제에서도 용어를 잘 몰라 틀리고 말았네요

우공비의 용어 사전을 확실히 익히도록 도와 줘야 겠네요

현명한 선택의 중요성도 확실히 익혀두면서요


나를 바꾸는 힘 -벤자민 플랭클린의 친구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멋진 말을 기억하며

이미지 연상학습으로 개념을 쉽고 오래 기억할수 있도록

우공비의 알찬 구성인 우공비 사회와 2학기도 열심히 시작해 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