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사회 4-1 - 서술형 집중 학습, 2013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서술형 집중 학습 / 멘토 / 천재교육

최신경향 서술형 집중 학습 멘토 사회 4-1

천재교육

멘토란?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도자 또는 스승을 일컫는 말입니다

멘토 사회는 창의적 사고의 힘을 기를 수 있는 멘토가 되겠습니다

천재교육의 교재들로 아이들이 학습을 많이 해 왔어요

자꾸 바뀌는 교육 과정에 아이들에게 어려움 없이 적응 할수 있도록 도와준 참고서 이기도 하구요

다음주면 이제 정말 울 아이도 4학년이네요

마냥 어리다고 생각하기엔 이제 초등 중학년이네요

공부도 좀 체계적으로 해야 할 것 같은데

그래서 천재교육의 멘토를 학습해 볼려구요

멘토는 서술형집중학습을 도와 주는 참고서로 올 해 4학년이 되는 울 아이에게 서술형 대비에 좋을 듯 하네요

학교 시험에서 서술형 문제가 아이의 성향에 따라 쉽고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논리력을 요구 하기에 좀 걱정이 많이 되는 부분이더라구요


최신경향 서술형 집중 학습을 도와 주는 멘토 는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창의 서술형 전체 동영상 강의도 함께 하네요

별책부록으로 창의 서술형 예상문제도 함께 하구요

본교재 한권에서 멘토 해설집으로 정답과 풀이는 분철이 되어 아이에게 지도 하기도 쉽겠네요

표지를 펼치자 마자 보이는 창의 서술형 에상문제네요

가위 선을 따라 자르면 또 한권의 얇은 책자가 되네요

들고 다니면서 유용하게 활용을 할수 있겠는데요


난니도 표시도 되어 있고 통합 교과 목 표시도 되어 있네요

관련단원과 연관지어 하나씩 풀어보면 아이들이 재미나게 풀어 볼 것 같아요


내용이 시작되기전 좋은 정보들이 많더군요

멘토는 서술형 논술형 평가 대비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목 조목 설명을 해 두어서

서술형 논술형에 막막한 아이들 에게 시원하게 도움이 되네요

또 서술형 논술형 평가 유형도

단계별문제 해결형/실생활문제형/오류수정형/자료분석형/

통합교과(사회+수학/국어/예체능) /개념정리형/자료분석형/과정서술형 등

여러 각도에서 설명을 해두고 있어

다각도로 서술형 논술형 평가에 익숙해 지면서 서술형 대비를 완벽하게 해 주는 것 같네요

구성과 특징도 살펴보고 본문으로 들어가기전 등장인물 소개도 재미나네요

앤, 뭉크 ,길버트 가 소토리 개념 속에서 멘토 역할을 해 줄 모양이네요

 

짠 ~~ 아이들 스토리 개념 넘 좋아 할 것 같아요

만화속 앤도 넘 이쁘구요 수호천자 뭉크도 넘 귀엽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스토리 개념이라 우선 시선을 먼저 끄네요

멘토 개념확인으로 간단한 단어 , 어휘 문제부터 접해보고

핵심용어로 개념 정리를 통해 한자도 함께 공부 하면서 중요 사회 용어를 알아볼수가 있네요

기본 서술형 문제 ,창의 서술형 문제 를 통해 학습의 이해를 다져 볼수 가 있구요

단원이 끝날때마다 있는 수행평가 도 넘 재미난 것 같아요

현장 답사도 이 참에 한번씩 다녀 볼수 있으면 좋을 거 같네요

멘토스토리 개념을 열심히 읽더니 멘토 개념 확인을 먼저 풀어 보는 울 아이에요

따로 아이에게 설명을 해 주지 않아도 아이가 스토리 개념에서 답을 스스로 찾아 적어 넣을수 있네요

4학년에는 이런 지도가 많이 나오니 참 신기하고 재미난 가 봐요

아직 이런 지도 보면서 공부 해 본적이 없어 멘토 사회를 보면서 아이가 재미나다고 하네요


와 ~ 정말 잘 했네요

옆에 보고 찾아 적은 답이지만 좀 과한 칭찬과 함께 아이가 4학년이 되기전

학습 의욕을 위해 사기를 돋우어 주었어요

칭찬에 기분이 좋아 제법 많이 풀어 보았더라구요

스토리 텔링 문제가 출제되는 기본 서술형 문제에서 실제 거리를 알아 보는

과정에서는 아이 혼자힘으로 이해 하기가 어려웠는지 틀렸더라구요


오류수정형,자료 분석형,실기수행형 등 다양한 각도에서 창의 서술형 문제가 출제되는데

여기서도 역시 실제 거리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네요

아이와 함께 멘토 해설집을 통해 실제 거리를 정확히 알려 주었어요

아이가 아직 단위환산 개념이 정확치 않아 더 어려워 한 것 같아요

멘토 해설집엔 멘토 선생님의 첨삭지도와 특강이 눈에 띄는 해설 부분이더군요

멘토 선생님의 첨삭지도는 눈에 쏙 들어 오게 글씨체도 굴직한 손글씨네요

친절한 멘토선생님들의 풀이가 돋보이는 멘토 네요

서술형 문제만을 집중적으로 학습을 할수 있는 멘토 !!

4학년이 되면 아이의 서술형 문제에 넘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학교 시험에서 서술형 문제의 벽도 천재교육의 '멘토' 라면 문제 없겠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