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카다브라 - <기적을 믿는다> 아동판
김종일 글, 김일순 그림, 이남훈 원작 / 북퀘스트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아브라카다브라

김종일 글/김일순 그림/이남훈 원작

북퀘스트

 

 

표지에 쓰여져 있는 나의 꿈이라고 말하지 말고 나의 계획이라고 말해 봐!

이 글귀가 넘 마음에 와 닿네요

아이들이 꿈을 가질때 저 또한 그랬지만 막연하게게 꿈꾸기 마련인데

꿈을 계획으로 바꾸어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하나씩 이루어 나간다면 정말 못 이룰 것도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브라카다브라..

마술의 주문을 외우듯 주문속에서 무척이나 궁금해 지는 이야기들이네요

우리 아이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은 기적의 씨앗이라고 해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기적을 믿는다의 아동판인 이책은 열두명의 인물들이 나오는데

가난과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희망을 갖게 하고 용기를 주는 분들이네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를 믿고

존중할수 있는 아이들도 자라나기를 바라는 기대감이 생기네요

오프라 윈프리 ,정주영,등 잘 알려진 분도 있고

가장 불행한 사람은 히망 없이 사는 사람이라고 한 서진규,

꿈을 이루는데 장애는 결코 장애가 아니었다는 강영우,

금은 어디에 있든 빛납니다, 저는 불평을 하지 않습니다 라고 한 스정룽등

아이들에게 좀 낯선 인물들도 있네요

서진규씨는 가끔 티비에서도 본 것 같아 저 또한 넘 멋진 분이라 생각이 되더라구요

제복을 입은 모습과 밝게 웃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더라구요

큼지막한 글씨에 풍부한 그림들에 아이들이 읽기에도 부담이 없고

두페이지에 걸쳐 나오는 나의 꿈 이야기도 아이들에게 쏙 전달 되는 느낌이 들게끔

친숙한 문체로 적혀져 있네요

12명의 인물들이 각자의 개성 과 재능은 달라도 자존감과 자신감응 다르지 않았어요

누구든 이 세상에 단하나밖에 없는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존중할수 있는 자존감 , 그리고 나는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면

못이루고 못해낼 일도 없을 거라 생각되네요

불우했던 환경, 장애 등 요즘 아이들에겐 믿기지 않는 이야기들도 있겠지만

그들이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에게 전해 주는 메시지는

아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이 되고 멘토가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