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 그레이트 피플 1
게리 베일리 외 지음, 레이턴 노이스 외 그림, 김석희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팔레트

글: 게리 베일리.캐런 포스터/그림: 레이턴 노이스.캐런래드퍼드/옮김:김석희

밝은미래

 

 

 

그림동화책 처럼 생긴 이 책은 위인의 이야기를 다룬 이야기예요

그레이트 피플 시리즈의 첫번째 이야기이도 하구요

얼핏보면 유아들이 볼 것 같은 표지이지만 초등생들이 보면 더 이해가 잘 될 것 같아요

그림,사진,삽화도 풍부하면서 글밥수도 제법많고 깊이도 있는 이야기네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이야기를 다룬 것 같은데 첫페이지부터 위인전 같지 않아요

이책에 나오는 인물들 소개가 먼저 이어져요

이 인물들 말고도 맨뒷장에 보면 다른 여러 인물들이 소개 되고 있는데

벼룩시장을 배경으로 번갈아 가며 등장을 하는 거 같네요


러미지 만눌상이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는 주요 장소 이기도 하네요

바로 벼룩시장에서 골동품가게 주인인 러미지 할아버지는 가게에 저마다 재미난 사연을 담고 있는

물건을 잔뜩 가지고 있는데 디그비와 한나가 토요일마다 러미지 할아버지의 골동품가게에서

물건을 고르다가 러미지 할아버지로 부터 진기한 물건에 얽힌 사연을 듣으면서

우리 아이들에게도 함께 들려 주게 되는 셈이네요
정말 독특한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니 아이들도 이 책 속으로 쏙 빨려 들수 밖에 없는 것 같더라구요

디그비가 러미지 할아버지 가게에서 모자 더미밑에 파묻힌 물건을 꺼내는데 바로 팔레트였네요

그건 바로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즐겨 쓰던 팔레트라고 믿기디 않는 이야기를 하는데서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레오나르도는 진정한 르네상스 인이라 불리우며

뭐든지 잘하는 다재다능한 한마디로 천재였다고 하네요

뛰어난 화가에 훌륭한 건축가이자 유능한 설계사까지 정말 대단한 인물임에 틀림없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천재라 불리우는 레오나르도도 시작한 일을 잘 끝맺니 못했던 단점이 있었다니

좀 아쉽기도 하지요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 모나리자는 누구에게나 잘 알려져 있는데

신비로운 표정의 이 모나리자를 그리는데에 4년이나 걸렸다고 하네요

모나리자의 여행기를 보니 참 파란만장했네요 이젠 루브르 미술관에서 안전하게 있다니 안심이 되네요

러미지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레오나르도 이야기는 들어도 들어도 지겹지가 않네요

신비한 매력이 있는 그레이트 피플 시리즈 같아요

중간 중간 사진도 있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들이 실려 있어요

우리가 알지 못했는 숨은 이야기에서부터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살았던 시대 상황등 또 레오나르도의 공책에 대한 이야기도

상세히 나와 있어 무척 많은 지식을 전해 주더군요

이 공책을 통해 레오나르도가 얼마나 시대를 앞서 갔고

얼마나 놀라운 상상력을 갖고 있었는지 알수 있게 되었네요

그리고 디그비는 천재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그림을 그릴거라는 야무진 꿈도 가지게 되네요

 

천재 리여나르도의 발자취도 빛나는 순간들이라는 타이틀로 한번더 정리를 해주고 있고

어휘 사전도 함께 있어 아이들이 궁금한 단어들을 찾아볼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첨 접해본 그레이트 피플 시리즈의 첫번째 이야기가 무척 재미나고 독특한 방식의

위인전이라 흥미로웠네요

담권에서는 어떤 인물을 이야기 할지도 궁금해지고요

 

아이와 함께 책을 큰소리로 읽으면서 보았는데

책을 읽고나서 뒤면에서 또다른 등장인물 같은데

재미난 삽화 그림과 함께 소개되는 인물들을

울아이가 재미나게 소개를 시켜 주더라구요

미술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다시한번 일으켜주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해

자세히 알수있는 시간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