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천재 허버트 상상여행 친친그림책 1
로렌 차일드 지음, 김희정 옮김 / 상상여행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천재허버트

글.그림:로렌 차일드/옮김; 김희정

상상여행

 

 

 

 

 

허버트는 넘 귀여운 꼬마천재 같아요

울 아이가 유치원때 재미나게 읽었던 '난 토마토 절대 안먹'의 저자 로렌 차일드의 작품이네요

울아이가 이 책을 읽어보고서는 이책을 쓴 사람이 '난 토마토 절대 안먹'의 작가와 같다고 말하니

어쩐지 ~~ 하면서 그림그린 표현방식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유치원때 읽은 책인데도 아이가 그림 기법까지 기억을 하고 있었다니 저도 놀라운데요

그만큼 아이들의 기억에 남게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가의 작품인 것 같아요


아주 어마어마한 부자 밥톤 트렌트 부부의 호화로운 생활이 실증난 아이를 가지게 되는데

그아이가 허버트 호레이쇼 ,이보다 이름은 더 길지만

짧게 불러 허비 , 라고 부르네요

바로 이책속 주인공 꼬마천재 허버트 예요

허버트는 제목에서도 알려주듯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천재로 그려지고 있어요

한살때는 말도 하고 전화도 걸고 두살때는 글도 아주 잘 읽고 세살에는 수영선수 못지 않은 헤엄도 잘치고

거의 모든 일에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는 아이로 그려지네요

그러다 부모님의 사치스런 생활로 가세가 기울고 집을 파아야 하는 상황이 되지만

허버트의 반짝이는 기지로 부모님을 각종 게임대회에 출전시키는 해결책을 마련하는데 ..

하지만 부모님은 우승할때마다 대회 참가자를 모두 초대하다보니 상금이 금세 없어지고


이름도 이상한 해파리 아파트로 이사를 가네요

요렇게 펼쳐지는 면도 있어 아이둘 더 재미나게 볼수 있겠지요

 

울아이가 꼬마천재 허버트를 읽고 저녁에 요렇게 독후감을 써 놨더라구요

편지형식으로 허버트에게 이야기를 하네요

허버트 아빠가 이사간 아파트 안내인으로 일하게 된 것을 잘한 일이라고 전해 달라고 하는 걸 보니

울 아이도 허버트처럼 부자로 사는 것도 사치스럽게 사는 것이 행복하고 중요한 일이 아니라

가족과 이웃과 더불어 함께 즐겁게 살아가는 것이 행복하다는 걸

잘 알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