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상위권 어휘 초등 4-1 단계 마법의 상위권 어휘 초등
메타교육연구소 지음 / 마법스쿨(위즈덤하우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의 상위권 어휘 4-1

마법스쿨

 

 

항상 질문이 많은 울 아이를 위해

새학년 에는 어휘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마법의 상위권 어휘네요

전체 5단계 10권의 구성으로 내년에 4학년이 되는 아이라 초등 4단계학습 으로 선택을 했어요

어휘를 알면 학습에도 무척 도움이 될 것 같은데

그래서 인지 울 아이는 어휘에 대한 질문이 무척 많고 시험에서도 도덕이나 예체능에서

어휘 부족으로 점수가 좀 낮은 거 같더라구요

한문공부를 좀 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아이가 어려서인지

학습가 연계를 많이 시키지 못하는 거 같기도 하네요


상상,통찰,확장,활용 의 언어사고력을 키우는 학습법을 기초로

지문읽기,맛보기,돋보기,한자가술술,다지기,도전! 어휘왕,평가문제,어휘랑놀자! 등의 구성이 이어지네요

주요등장 인물 소개로 떡친구들을 소개하는 만화도 아이들에게 흥미거리구요

각호가 시작될때 마다 미리 배울 내용을 훓어 보게 되어 있어

아이의 학습 의욕도 높이덜구요

울 아이는 요 책이 무척 맘에 드는지 학교에 들고 가서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교과서 학습 어휘 와 함께 한자 도 배우고 다양한 형태로 어휘학습에 접근을 하네요

아이의 바램대로 학교에 가져 가서 하기전에 아이가 재미나서 벌써 문제를 많이 풀어 보았더라구요

축적의 의미를 잘 이해 하지 못해 함께 다시 생각해 보고 아이도 이해를 하네요

방학 기간 한달 정도면 이 책 한권을 다 풀어 볼수 있겠더라구요

 

각 호를 마치면 마법의 상위권 어휘 스스로 평가표를 작성해 보고 반성해 볼수 있는데

기특하게도 여기까지 스스로를 잘 평가해 두었더라구요

아이스스로 학습도 가능하는 어휘 학습이네요

저학년에서 이제 고학년이 되는데 좀 더 어려워질 학습에 어휘 학습부터 미리 해 보기에 참 좋은데요

풍부한 삽화와 다야한 형태의 어휘 학습을 통해

그리고 어휘학습에 꼭 필요한 한자 까지 과목별로 꼼꼼히 학습 할수 있네요

아이의 어휘력과 상상력 그리고 학습 효과 까지 기대되는 마법의 상위권 어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