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따뜻한 그림백과 41
이진모 그림 / 어린이아현(Kizdom)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통령-따뜻한 그림백과 신간41권

그림; 이진모/ 글: 재미난책보

어린이아현

 

 

 

따뜻한 그림백과네요

41번째 권으로 대통령을 이야기 하고 있어요

백과 라고 하면 왠지 딱딱하게 느껴지지만 따뜻한 그림백과는 말그대로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 따뜻한 그림과 함께 백과의 딱딱한 이미지가 느껴지지 않네요

얼마전 미국의 대선도 있었고 요즘 우리나라의 대선에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아이들과 함께 대통령에 대해 관심있게 읽어 볼 만한 이야기네요

우선 표지에서 느껴지듯 그림 기법도 보통 동화에서 느끼는 것과 다르게 편안하게 와 닿네요

아이들이 그림 그리듯 한버쯤 따라 그려봐도 좋을 듯 해요

알고보니 우리의 정서에 맞게끔 그림기법을 달리한 책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대통령이 되어 보겠다던 울 아이였는데

이번 대통령 후보에는 여성 대통령도 많이 나와 더욱 관심이 되고 있네요


울아이가 책을 읽다가 질문을 하더라구요

책속에 나오는 사진들의 인물이 모두 실제 대통령이었냐구요

그림을 통해 실제 우리나라의 역대 대통령들의 이미지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네요

따뜻한 그림백과 답게 그림의 느낌이 아이들에게도 전달이 되고 있나봐요

선거가 있을 때마다 기표소에 꼭 따라 가보는 울 아이도 요런 도장을 꼭 찍어 보고 싶어하네요

이번 대통령 선거에도 꼭 따라 갈 거라 하네요

대통령은 왕이 아니라는 말에서부터 왕은 왕의 자식으로 태어나면 저절로 왕이 되지만

대통령은 국민이 뽑아 주어야 될수 있다는 걸 알게 해 주었네요

언젠가 울 아이도 투표도 해보고 스스로 원하는 대통령도 뽑아 보겠죠

아이들 가운데 많은 아이들이 대통령의 꿈을 한번쯤 꿔 보는데

대통령에 대한 많은 것을 아이들 눈높이에서 알려 주는 이야기네요

따뜻한 그림백과의 다른 이야기들도 궁금해 지는 시리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