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 10대를 위한 진로.진학 탐색과 꿈 실현 멘토링
오정택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이지성.오정택 지음

국일미디어

 

 

초등 5학년 울 아이가 이 책을 무척이나 반기네요

책을 펼쳐 보더니 재미있겠다고 기말고사가 낼 모랜데 책만 읽고 있네요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은 260만 독자가 사랑한 베스트셀러 꿈꾸는 다락방의 청소년 버전이에요

10대를 위한 진로.진학 탐색과 꿈 실현의 멘토가 될수 있는..

표지부터 풍성한 꿈의 세계를 표현하고 있네요

우리가 삶을 겪어 오면서 꿈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아주 크다는 걸 느껴요

지금도 작은 꿈이던 큰 꿈이던 꿈을 이루기위해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이 진행 되고 있죠

저 또한 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었고 앞으로도

어떤 꿈을 꿀 건지 아직도 고민을 하고 있네요


1퍼센트의 영감을 따라 진짜 꿈을 찾으라..

정말 행복이 성적순도 아니고 공부를 잘 한다고 다 출세하는 것도 세월이 지나고 보니

다 아니란 걸 알겠네요

내가 원하는 진짜 꿈을 찾을때 그때가 제일 행복할 때가 아닌가 싶네요


무슨 수학 공식 같지만 저자는 1퍼센트의 영감이 담긴 꿈은 99퍼센트의 에너지를 끌어내어

실현 된다는 공식으로 설명을 해 주네요

내가 원하는 보일듯 말듯 한 나의 꿈에 끝없는 열정과 노력이 더해 지면

정말 못 이룰 꿈도 없겠지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꿈을 이룰수 있게 한마디로 정리 요약을 공식으로 표현을 했네요

아직은 어린 우리 아이들이지만

뚫어져라 책을 들고 읽는 모습을 보니 울 아이도 꿈에 대해 생생하게 꿀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얻었길 바래요

아직은 막연하고 또 자라면서 여러번 바뀌기도 하겠지만 진정한 나의 꿈을 위해

진정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즐기면서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 갈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이들을 위한 진로 탐색 사이트도 소개하고 있고 멘토찾기에 대해서도

소리내어 생생하게 꿈꾸는 것 또한 훌륭한 조언이 되네요

꿈꾼 내용을 말로 표현하고 실제 꿈이 이루어진 내모습을 상상하고 상세히 표현하고

하는 과정을 통해 꿈이 현실로 다가 오기에

더 가까워 지리라 생각하네요

아이들에게 멋진 선물이 되는 진짜 꿈을 찾아 가게 도와주는 멘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