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2.10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서 평 설

독서,논술,학교 공부 한번에 잡는 똑똑한 월간지!

독서평설/2012년 10월 /초등고학년

지학사

 

 

 

지학사의 독서, 논술 ,학교 공부를 한번에 잡는 똑똑한 월간지 독서평설 10월호를 만나 보았어요

독서평설은 어린아이부터 수능 논술을 준비하는 고등학생까지

단계별로 창의력 사고력을 높일수 있는 월간지예요

한마디로 독서,논술,학교 공부 한번에 잡는 똑똑한 월간지네요

도서관 가면 울 아이들이 잡지 코너에서 제일 먼저 골라 보는 독서 평설이기도 하네요

보고 또 봐도 재미난지 매번 도서관 들릴때마다 신간을 찾더라구요

초등 고학년 편인 독서평설 10월호를 받아보고 넘 넘 신나하는 두아이예요

독서평설에는 책속의 책으로 분철이 되게 별책부록으로 초등 독평 더하기+도 함께 하네요

내맘대로 골라봐도 좋고

이번호에서 독서탄탄! 논술술술! 과 독후 활동 프로젝트!로 4주간의 독서 다이어리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논술공부에도 무척이나 도움이 되네요

 


독서평설을 펼치면 이렇게 독서 다이어리가 있어요

눈에 잘띄는 곳에 두고 실천 해보면 아이의 독서 이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독서평설을 통해 친구들과 모둠 학습도 가능하고 핵심 단어와 문장도 찾아보며

요즘 3학년 울 아이는 국어 사전 읽는 법을 배우던데 국어 사전을 옆에 두고 읽으면서 어려운 단어나

모르는 말 들도 찾아보면서 독서 능력도 좋아 지겠더라구요

별책부록인 독평더하기는 다양한 각도로 아이들 의 독해력 ,창의력,사고력 까지 길러 줄 것 같구요

딱딱한 학습서가 아니 아이들이 심심풀이로 재미나게 볼수있는 아이들의 잡지라

굳이 읽어라 ~ 하고 말하지 않아도 아이들 손이 저절로 가는 독서 평설이에요

어찌나 열심히 보는지 5학년 언니가 다보기 전 까지 조바심 내며 기다리더라구요

드디어 울 막내도 열심히 독서평설 속으로 빠져 들었네요

내용속의 한자어를 붉은 글씨로 조금 크고 눈에띄게 표시해 두어

한자 공부도 쏙쏙 들어 오게 알수 있네요

아이들의 한자 공부도 중간 중간 연결이 되고 있네요

문학을 다루는 이야기에서 울 아이가 앞으로 배우게 될 교과 관련을 해서 재미난 이야기가 나오네요

티비속에서도 자주 언급되고 학교 생활에서나 사회에서나 왕따 문제가 무척 심각하지요

한아의 내가 왕따가 되었어요 를 통해 넘 재미나게 엮어진 이야기를 읽었네요

아이 스스로 자신이 왕따 임을 알고 대처 하는 모습이 글을 읽는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겠더라구요

지헤로운 선생님의 아이들이 돌아가면서 왕따가 되어보며 직접 왕따가 된 기분을

경험해보고 깨닫게 되는 해결 과정을 통해 간접적인 교육의 효과가 넘 클 것 같더라구요

부담없이 재미나게 읽은 독서평설을 통해 울큰아이는 초등 독평 더하기도 아주 열심이네요

아이보고 따로 해봐라고 말하지 않아도 스스로 찾아서 해 보게만드는 독서 평설이네요

문학 쪽에 특히 관심이 많은 아이라 그런지 1주 2주 논술 문제들을 열심히 풀어 보는게 대견 하기도 하네요

 

사회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십대들이 늘어나면서 일어 나는

줄임말이나 무분별한 은어 사용 에 대해서도

짚어 보고 아이친구 들 간에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지 체크해보고 바른 언어생활에도 도움을 주고

울 아이은 보이저 1호에 하얀 눈을 싣고 가고 싶다고 하였네요

그곳에 가면 얼어 버릴 수도 있겠지만 외계인들에게는 하~ 얀 눈이 신기하고 예뻐보일 것 같아서라고

예쁘게 생각을 표현 해 놓았네요

창의편을 다루고 있는 왕의 얼굴을 찾아라 에서는 울 아이는 자기가 주세페 아르침볼도라면

활짝 웃는 그 모습이 백성들에게 보여진다면 따뜻하게 대해주는 ...엄청 멋진 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여름이라고 사계절 중에 비유를 하였네요

과학의 밍맹몽의 사이언스 수사일지 또한 관련 교과와 연계해 싱크홀과 블루홀에 대한 상식도 알게되네요

몸이튼튼 요가를 티비앞에서 따라하면서 스트레칭도 해보고

세밀화가 권순남 님 과의 인터뷰도 재미나더군요

사진과 인터뷰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되는 듯해 아이가 무척 재미나게 보고 또 아이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데 꼼꼼한 독후 활동까지 하네요


가을에 피는 코스모스를 그리고 설명도 해 주었네요


만화로 전해 주는 디로와 함께 신 나는 인체탐험을 통해 우리몸의 혀에 대해서 재미나게

표현하고 생각해 보기도 했네요

산에 들에 가면 이름 모를 꽃들에 관심을 많이 보이는 아이이게에 단양 쑥부쟁이 도

이젠 잘 기억 할 것 같네요

사실 저도 야생화에 대해선 아이가 질문을 하면 잘 모르기 때문에 골란한 적이 많았는데

요렇게 독서평설을 통해 하나씩 알아가는 게 아이의 호기심을 채우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수진이의 영어 일기를 통해서 영어 부분도 짚어보고 있어요

꼭두박물관을 위치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 담에 한번 들러 봐야 겠는 걸요

생생한 사진들이 박물관의 구석 구석을 보여주며 가보고 싶어 지게 만드네요

요렇게 한번 접해보고 체험 활동도 한다면 훨씬 더 좋을 거 같네요

과학의 발명 이야기도 예방접종 이야기로 원리부터 소개가 되네요

얼마전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았는데 이젠 예방접종의 원리 또한 알게 된 것 같아요

지상의 별처럼, 은 울아이가 보지는 않았지만 읽고 독후 활동을 통해 아이의 생각을 표현해 보았네요

이렇게 많은 이야기를 다양한 각도에서 다루고 있으니

아이들의 고른 영역 발달에 당연히 도움을 주는 독서평설이네요

하근찬의 수난이대도 아이가 독서평설을 통해 알게된 문학이네요

집에 있는 원본을 다시 한번 읽어 보게끔 호기심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고사성어는 사면초가를 이야기하며 만화로 알려 주네요

한자 급수 시험도 치러 보면서 고사 성어를 따로 글로 외우면 지나고 나면 모르더라구요

만화와 함께 이야기로 보니 사면초가 하면 잊혀지지 않을 거 같네요

따라 써보면서 이젠 사면초가에 대해 잘 알수 있을 거 같네요

이렇게 초등독평 더하기를 통해 독서평설을 더 알차게 볼수 있어서

아이의 학습과 연계된 넘 알차고 똑똑한 독서평설 이네요

그러고 보니 사회 과학 문학 ,한문,영어, 창의 등

골고루 여러 영역들을 교과 와 연계하여 볼거리가 넘 많아요 .

아이들 월간지에서 볼수 있는 광고도 별로 없고 독서논술은 확실히 잡아주는 것 같아요

아이들 월간지 지만 요렇게 요리 팁 또한 넘 세심하네요

울 아이 변씨 만두 꼭 한번 만들어 볼거라네요

아이들이 가끔씩 엄마 따라 요리해본다고 주방을 엉망으로 만드는데

그럼 변씨 만두 재료는 제가 또 다 만들어 야 되는 건 가요 ..

하지만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주고 독서 논술 그리고 학교 공부 까지

보고 또 봐도 보고 싶은

게다가 교과 연계와 재미나고 부담없이 보고 상식 까지

듬뿍 챙겨주는 알찬 아이들의 월간지 라

항상 아이들 곁에 두고 싶은 독서 평설 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