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무지개 원리
차동엽.구경분 지음, 이화 그림 / 국일아이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어린이를 위한 무지개 원리

차동엽.구경분 지음/이화 그림

국일아이

어린이를 위한 무지개원리가 나왔네요

150만 독자가 선택한 무지개 원리의 어린이판 이라고 해요

누구나 살아가면서 꿈 을 꾸기 마련이지만 꿈을 모두 이루기는 힘든 것 같아요

방법을 몰라서 이기도 하지만 또 똑 부러지는 정답도 없는게 꿈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인 것 같아요

어린이를 위한 무지개 원리는 바로 어린이들의 꿈을 이룰수 있는 마법의 주문과도 같네요

맘 속에 무지개 원리를 마법 의 주문처럼 늘 새겨 보면 아이들이 꿈을 이루어 나가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빨 주 노 초 파 남 보 일곱색깔 무지개가 있듯 어린이를 위한 무지개원리에서는

일곱 가지 무지개 원리를 제시하면서 아이들 한 명 한명의 부족한 점을 함께 이야기 하며

깨닫고 바꾸려고 노력하는 과정이 보이네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꿈을 품으라/ 성취를 믿으라/

말을 다스리라/ 습관을 길들이라/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말로는 정말 쉽고도 좋은 말 같지만 알고 보면 우리가 다알고 있는 말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실천이 늘 걸림돌이 되는 것 같네요


상욱이에게 드디어 꿈이 생겼어요

바로 선생님의 자상하신 메일 덕분이지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필요한 빨강 무지개 상욱이

지혜의 씨앗이 필요한 주황 무지개 민희 이야기 ,...일곱 아이들에게 김영초 선생님은

장문의 메일을 보내면서 답을 해주고 있더라구요

아이들에게 무지래를 품을 수 있도록 선생님의 메일은

칭찬과 힘과 용기를 함께 전해 주고 있네요

과연 울 아이들에게 필요한 무지개 원리는 뭘까 한번 생각해 보고

제가 울 아이들에게 메일을 보낼수 있는 김영초 선생님이 되어 봐야 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림만 봐도 넘 행복한 시간 같네요

김영초 선생님의 깜짝 파티 시간이에요

무지개를 품은 아이들! 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 하는 슬로건을 풍선이 에워 싸고 있는 모습이요

 

아이들에게 필요한 무지개 원리를 재미나게 엮어나가서 각 이야기도 즐겁게 읽어지고

뒤이어지는 무지개 메시지랑 무지개 축복 , 그리고 꿈을 품으라 코너로 마무리 되네요

공감이 되는 5학년 3반 친구들을 통해 무지개 원리를 되새겨 보면서 마법의 주문 처럼

꿈을 이룰수 있도록 늘 스스로를 북돋우어 줘야 겠어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문제들을 잘 극복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지개원리를 통해

꿈을 하나 하나 이루어 나갈수 있는 아이들이 많아 졌으면 좋겠네요

저 또한 아이와 함께 무지개원리를 되새겨 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