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우리 옷에 날개를 달다 세상을 바꾼 작은 씨앗 10
전신애 지음, 김경신 그림 / 청어람미디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우리 옷에 날개를 달다

글쓴이 : 전신애 / 그린이 : 김경신
청어람미디어
한복 하면 우선 색감이 먼저 떠오르네요
알록 달록 선명한 색감이 넘 곱고 아름다운 한복이요
책의 내용에서도 지금의 이영희 님이 있게 하신 이영희 님의 어머니의 말씀에서
"한복은 색이다'라는 말씀에서 얻은 영감으로 한복하면
생각되는 원색의 고정관념 까지 바꾸셨네요
울 아이들도 한복의 화려한 색 때문에 한복을 무척 좋아해 어릴적 부터 한 벌 있는
한복을 서로 입고 놀겠다고 하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한복디자이너 이영희 님의 어린 시절은 역시 어머니의 영향이 무척 컸네요
두 아이를 키우면서 저 또한 아이들에게 좋은 엄마가 되고
아이들의 미래에 보탬이 되고 싶은 맘도 간절하네요
어머니의 바늘질 솜씨 그리고 어머니의 집근처 풀숲의 자연의 꽃 재료들로
염색을 하시던 모습 6.25 전쟁때 사람들을 도와 주시던 모습
하나 하나가 모두 지금의 이영희 님이 있게 하신 본보기 였던 것 같아요
어머니의 병환으로 대학 진학을 늦추다 결혼을 하고 평범한 삶가운데서도
기회를 놓치지 않았던 이영희 님의 노력도 참 훌륭하네요
별뜻 없이 그저 살림에 보탬이 되고자 시작한 이불일이 그의 삶을 바꾸어 놓게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그러고 보면 누구에게나 기회는 있는가 보네요
그 기회을 잡는 것은 각자의 몫인 거 같구요
항상 한복에 있어 남다른 생각을 가지고 고민하고 생각하면
석주선 박사님 같은 훌륭한 분을 찾아가는 노력 또한 본 받아야 할 일 같아요
남이 하지 않은 일에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일에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이야 말로 새로운 도전에 있어
내 꿈을 이룰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 인 것 같아요

결국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님은 '바람의 옷,독도를 품다' 라는 주제로
나라 사랑에도 소홀 함이 없었네요
디자인에 대한 정규적인 학업이나 길을 걷지 않았어요
열정과 노력 으로 일구어낸 결실이네요
이영희 님의 명성을 익히 듣고 또 가끔씩 티비를 통해 지나가듯 보긴 하면서
멋진 한복의 탄생이 이런 과정을 거쳐 탄생이 되었다는 걸 알고 보니
더욱 아이들에게 귀감이 될 만 하네요
뒷편에서 이영희 할머니를 만나는 청어람 어린이 신문의
새씨앗 기자 어린이와의 인터뷰는 무척이나 신선하네요
또 우리 한복에 대한 짧막한 소개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님을 통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학벌이 아니라고 노력과 열정으로도
이룰 수 있다는 걸 아이들에게 알려 줄 수 있었고 울 아이들도
이렇게 멋진 꿈을 가지고 이룰 수 있는 아이들로 자라났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