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린이 재능 기부왕 - 잭은 뭐든지 다 그려요
잭 헨더슨 글.그림, 박윤정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나는 어린이 재능 기부왕

잭 헨더슨 글 .그림 / 박윤정 옮김

스콜라

티비에서도 광고로 재능 기부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지요

누구에게나 알고 보면 재능은 한가지씩은 있는 것 같은데

우리는 그걸 잘 발견하지도 못하고

또 안다고 해도 나눌려고 생각은 해보지도 못했던 것 같아요

사실 ,광고를 보기 전 까지는 생각지도 못한 기부형태 였어요

나는 어린이 재능 기부왕은 스코틀랜드의 일곱 살 꼬마 잭 핸더슨의 실제 이야기예요


엄마 ,아빠, 동생 로즈,노아 그리고 잭의 사진이 우선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막내 동생 노아가 에든버러 어린이 병원에 정기적으로 입원을 해서

치료를 받다가 우연히 만들어낸 정말 멋진 기적 같은 일이네요

아직 7살 밖에 안 되는 꼬마 아이에게 이렇게 멋진 아이디어가 있었다니 말이에요

어쩜,잭은 엄마 아빠가 평소에도 자선단체에 기부할 돈을 모으기 위해 행동들을

보고 자라는 탓에 잭도 자연히 그런 생각이 들었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러고 보면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끔 해 주네요


잭의 그림은 7살 아이의 그림으로 또래 아이들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 같아요

이 그림을 보고 울 아이는 자꾸 별로라고 하네요

아이들 눈엔 그리 잘 그린 것 같지가 않나봐요

하지만 잭의 그림이 솜씨가 뛰어난 그림은 아니지만

제 눈에는 재능 기부라는 멋진 아이디어와 함께

아이의 순수함과 창의성이 보이는 멋진 그림이네요

잭의 그림은 재능 기부를 통해서 그리다보니 처음보다 계속 발전을 하고 있다네요


와~ 잭이 이젠 유명 인사 같아요

멋진 트로피도 온가족이 보는 앞에서 받고 방송국에서도 여기저기

안가는 곳 없이 출연을 하게 되고 정말 인터넷과 티비의 힘은 대단한 것 같네요

작은 꼬마 아이의 재능 기부의 힘이 모든 이에게 사랑을 전해 주는

엄청나고 따뜻한 힘을 발휘 한 거네요

잭과 함께 그려 볼수 있는 페이지도 있네요

나눔의 실천을 멋지게 해낸 핸더슨 가족에게 저도 박수를 보내고

이미 이 책을 읽고 있는 분들도 에든 버러 어린이 병원에 이미 도움을 주고 있는 거라니

부끄러운 맘과 함께 재능이 아니라도 주변을 다시 한번 더 돌아보게 하고

우리 생활 곳곳에서도 거창 하지 않더라도

작은 재능 기부의 실천이 많이 많이 이루어지고

또 전달 되었으면 더 따뜻한 사회가 되지 않을 까 생각해 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