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즌 1 : 1 - 전기 인간 탄생하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① 전기 인간 탄생하다!

서지원 글/ 이진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 연구소 감수

와이즈만 BOOKs

2013년부터는 융합 인재 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하네요

융합형 과학은 기초 과학과 기술, 공학, 예술 등을 연결하는 것으로,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게 된다고 하네요

울 아이는 과학은 좋아해도 수학은 어렵게 생각하는데

과학,수학 그리고 예술 과 융합한 교육 형태가 무척 기대 되기도 하네요

책을 읽고 아이는 참 재미있다고 말하네요

아이가 먼저 읽고 저에게 이 책을 소개 시켜 주길 제목은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인데

내용은 과학 이야기라고 좀 이상하지 않냐는 식으로 말을 하더라구요

울 아이는 붉은색 표지와 붉은 옷을 입은 아이의 초능력을 기대하고

이 책을 펼쳤나 보네요



책 속 주인공 나유식은 얼핀 보면 만화 주인공 짱구가 생각나는 캐릭터 더라구요

외적인 모습이며 하는 행동이 엉뚱하고 개구져 보이는 질문들이 그렇게 생각들게 하네요

나유식은 이름에서 풍기는 늬앙스와는 달리 친구들 사이에선 너무식을 통하는 엉뚱하면서도

호기심이 풍부한 아이예요

또 주변의 나유식의 엉뚱 호기심에 대한 놀림에도 굴하지 않는 인내까지 가지고

있는 과학 천재가 될수 있는 비밀을 간직한 아이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어느날 별똥별이 떨어지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부터 이야기는 시작되네요

별똥별 조각을 잘 가지고 다니겠다며 자기 콧구멍에 넣어 보관을 하는 나유식..

별똥별에서 아이들 상상의 세계만큼이나 많은 힘을 얻는 나유식이네요

사이언스 패밀리 라는 재미난 가족 사연도 이야기도 흥미로운 이야기 거리의 한 몫을 하고 있어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가 되어 코드가 뽑혀 있는 청소기를 돌아가게 하고,

자신의 몸에 흐르는 전기로 누나를 감전시켜 누나의 머리를 퍼머한 것처럼 만들어버렸네요

또 투명인간도 되어보고 눈꺼풀이 자동 리모콘도 되어 보네요

정말 아이들이 한번쯤 상상해 볼만한 기발한 상상의 초능력이네요

초능력자의 과학 일기는 예쁜 글씨로 또박 또박

이런 내용 들을 정리를 해 주고 있어요

과학 이야기가 이렇게 재미나게 펼쳐지면 매일 읽어도 지겹지 않을 거 같아요

울 아이가 말했듯 재미있어요

내용을 통해 기초과학을 하나씩 알아 가는 재미도 느끼구요

시리즈로 있어 담권도 연속해서 읽으면 차곡 차곡 과학 지식도 함께 쌓여 더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