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5-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를 들고 표지의 그림으로 동생이 구연동화를 하니

언니도 가만히 있을수 없지요

수학 공부 하면서도 표지에서도 이렇게 재미난 이야기를 찾아내는 아이들이

참 해맑게 느껴지네요

표지 하나에서도 아이들의 맘을 읽어낸 속깊은 수학 같아요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는 두께가 2센티미터는 되어 보이는 표지 제본속에

이렇게 본책과 수학익힘책 마스터 + 서술 유형 마스터 그리고 정답과 풀이

3권으로 나누어 진답니다

첨 보면 문제 양이 엄청 나서 아이들에게 살짝 부담으로 다가올수 있지만

공부 할때는 필요한 책만 가지고 하면 되기 때문에

그리 두껍게 느껴지지 않아 학습 부담도 적게 되요

본책에서 개념 이해 학습과 여러 문제 해결력 강화 단원 평가 등이 이루어 지고요

경시대회같은 목적으로 공부 하는 아이들에게 한단계 실력을 올린 문제들도

있어 고학년으로 갈수록 어려워 지는 수학 문제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네요

수학 익힘책을 2번 학습 하는 효과의 수학 익힘책 마스터랑

여러 각도의 다양한 서술형 문제를 완벽하게 마스터 할수 있는 문제들도 따로 구성이 되어

있어 꾸준히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와 친해 지기만 하면

수학 실력을 빈틈없이 채워 줄 것 같더라구요

학년이 더해 갈수록 아직까지는 수학 점수는 잘 받아 오는데

수학이라는 단어가 왠지 부담스럽고 어렵다는 생각이 아이들에게도

인식이 된 건지 수학은 무조건 어렵다고만 생각하고 문제 해결에 있어

귀찮게 생각하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그랬듯이 수학을 무조건 두려워 하지 않고 재미나게 학습 하게 해 주고 싶은 맘인데

그래서 전 아이에게 적은 분량이라도 꾸준히 매일 학습 하기로 권하고 있어요

 

아이가 한 문제를 풀어도 정확하게 질리지 않게 풀고 흥미를 느끼는게 더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5학년이 되어서는 약수와 배수 약분과 통분 그리고 분수의 덧셈 뺄셈 곱셈 등이 나오더라구요

어른인 제가 보기에는 정말 어렵지 않은문제 인데 아이는

더하기, 빼기, 곱하기, 부분에서 꼭 하나씩 틀려 주네요

그만큼 수학에 있어 연산의 기초가 중요한 가 보네요


간단한 핵심 정리를 통해 요약해서 읽어 보고

바로 문제로 알아보는 개념 문제로 풀어 봤어요

무난히 잘 풀더라구요

수학은 아이 컨디션에 따라 점수도 달라지긴 하지만

그래서 적은 분량으로 학습 성취도를 높여 주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개념 문제를 풀어 보고 속속들이 알아보는 유형 문제로 많은 문제 풀이도 들어 가 봤어요

중간 중간 한 두개씩 틀리기는 하지만

저같은 경우는 문제를 한번 풀리고 정답을 체크 한뒤 틀린 문제를 한번 더 풀어 보라고

기회를 주어요

그래도 또 틀리면 아이가 모르는 거라고 생각하고 풀이를 도와 주는데

두번의 기회에서 아이가 더하기 빼기 곱하기 등 연산의 실수가 자주 있다는 걸

아이 스스로 도 깨닫게 되는 것 같네요

일일이 계산을 다 해 보아야 하는 문제 인데 아이가 실수가 있었나봐요

정답과 풀이를 통해 잘 이해 하고 넘어갔어요

 

이어지는 단원 평가 문제도 풀어 봤어요

단원평가는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시험 대비에도 넘 좋은데 2회에 걸쳐 있어 문제 양도

많아 맘에 들더라구요

아이가 두번 정도 단원 평가를 통해 잘 알고 단원을 마무리 하는지 알수 가 있더라구요

울 아이가 연산 말고도 잦은 실수는 바로 답을 구한뒤 약분을 하는 거예요

이문제 역시 곱하기 부분이 미숙해서 그렇기도 하지만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의 많은 문제들로 훈련을 반복적으로

한다면 문제 없을 거 라 생각해요

 

울 아이 학교는 담 주에 중간 고사가 있어요

그동안 어린이날이다 교내 운동회에 어버이날 그리고 울 아이 혼자만의

대회 준비도 있고 해서 중간 고사 대비를 제대로 못한 것 같은 아쉬움도 있지만

아이가 평소 조금씩 꾸준히 해 온 결과를 미리 테스트 해 볼려고 해요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에 있는 학교 시험과 같은 유형의 8절 시험지를 통해서요

중간고사 ,기말,그리고 학기말 시험지가 각각 2회씩 있어

시험 기간에는 따로 문제집을 보지 않아도 아주 유용한 문제 같아요

5학년 들어와서 첨 보는 시험이 무척이나 설레네요

작년에는 올백이라는 넘 기분 우쭐한 점수를 받아 아이가 자신감은 생긴 상태인데

그래서 이번 시험도 무척이나 스스로 기대를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문제 이해가 좀 어렵나봐요

별표를 해 놓고 풀어 보지 못한 문제도 있구요

실수인지 약수의 개념 파악도 제대로안 된 것 같아요

아차차 !! 울 아이 정답 과풀이를 보고 이제야 생각이 났나보네요

아이의 풀이 과장에서도 18곱하기 2는 왜 생각했는지?

이렇게 시험 전에 미리 문제를 풀어 볼수 있어 넘 다행이네요

아이도 그렇게 말을 하네요

수학 익힘책 마스터 문제는 한페이지에 문제가 많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빽빽한 문제를 보면 문제만 보고고 지칠 거 같은데

가볍게 풀어 볼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학교 진도에 따라 아이가 틈나는대로 두페이지씩 풀어 봤어요

계산에 있어 실수만 없다면 잘 하더라구요

대분수 -대분수 문제는 아이가 두문제가 틀렸네요

빈칸에 색칠하는 것 조차 ..

하지만 아이가 곧 이해를 하고 다른 대분수 빼기 문제도 다시 계산해 보니 잘 풀어가네요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의 단계적으로 높아가는 문제를 통해

개념과 기초부터 점차적으로 실력을 늘일수 있더라구요

서술형 문제도 다양한 각도에서 출제가 되고 있어 아이의 서술형 대비에도 좋으네요

수학문제는 개념도 중요하지만 많이 풀어 보는 훈련도 중요 한 것 같아요

한꺼번에 많은 문제를 소화하는건 힘들지만

그래서 조금씩 꾸준하게 문제를 풀어 보면서 실수를 줄여 나가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그러기에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는 충분한 문제를 많이 다루고 있어요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만으로도 충분히 학교 시험 만점 대비에 문제가 없겠더라구요

시험 기간 동안 더욱 열심히 풀어 보고 시험 만점 대비에

한발 더 다가서도록 도와 주는 아이의 수학학습에 있어 빈틈을 채워주는 속갚은 수학 문제서네요

웅진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와 함께 화이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