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 어린이 동화 3D극장판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
이용규 외 글, 올리브 스튜디오 외 그림 / 웅진주니어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어린이 동화 -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

글: 이용규,한상호 / 그림: EBS 올리브 스튜디오,드림써치 C&C

웅진주니어

8천만년전 우리나라에 살던 공룡을 주인공으로

만든 점박이를 이렇게 책으로 만나 보게 되었어요

여자 아이들이라 공룡을 좀 무서워해 더 어릴엔 공룡 박물관 앞까지 갔다가

들어 가보지도 못하고 돌아섰던 기억이 나네요

점박이는 동화라 아이랑 정말 재미나게 읽었어요

 

우리나라 공룡의 권위자인 허민 박사가 고증을 맡아 백악기 공룡을 완벽히 재현하는데

힘을 기울인 특히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의 지명이 사용된

하늘을 나는 해남이크누스 와 목이 긴 부경고 사우루스 도 등장하네요

10% 국내 독자적 기술로 생생하게 완성시킨 자랑스런 우리 영화 ,
극장판 3D 입체 영화를 이야기로 읽으니

영화를 보지 못한 울 아이들 이제 영화도 무척 궁금해 지네요


이야기와 함께 간간이 나오는 배경 그림이 마치 영화를 보고 있는 듯 잘 연결이 되더라구요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도 마치 영화 속 장면을 상상하면서 읽을수 있었어요

타르보사우루스인 어린 점박이를 통해 공룡들의 생존 모습도 알게 되고

쫓고 쫓기는 생존 관계와 먹고 먹히는 공룡들의 세상 속에

점박이가 강해 지는 모습 까지 아이가 읽으면서 엄마를 잃고 외로워 하는

점박이의 모습에 무척 이나 공감을 하고 슬퍼하고 마음 아파 하네요

다행이 푸른눈을 만나 아기 공룡도 생기고 점박이의 행복한 생활도

무척이나 아이에게 위로가 되었어요


티라노 사우루스 애꾸눈 보다 더 무섭게 느껴진 화산 폭발 장면이네요

공룡들이 살았던 시대의 자연 환경을 간접적으로 잘 말해 주고 있는 것 같아요

공룡 화석에 대한 이야기도 이부분에서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아이도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한반도의 공룡 점박이를 읽으면서 점박이라는 다정스런 이름도 친근하고

우리 나라에 살던 공룡도 알게 되고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공룡의 종류도 접하게 되면서

공룡들을 소개한 백과 사전과 또 다르게 공룡들의 이야기가 무척 재미나게 읽혀 졌어요

더불어 공룡에 대해 더 많이 친근해지고 알게 된 것 같구요

 

다행히 엄마를 죽인 가족의 원수 티라노사우르스 애꾸눈도 없어지고

비록 푸른눈도 곁에 없지만 이제 정말로 점박이에게 그리고 점박이의 막내에게

평화와 함께 행복한 생활만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아이와 함께 가져 보내요

언제 꼭 한 번 시간을 내어 공룡 박물관도 한번 둘러보고

EBS다큐멘타리를 통해서 화제가 되었던 이야기 를 꼭 영화로도 만나보고 싶네요

공룡에 대한 이야기를 스릴감 있으면서도

가슴 따뜻하게 읽어 볼 수 있는 점박이 이야기 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