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와 만나는 세계 미술 여행 3 - 뉴욕에 가다 명화와 만나는 세계 미술 여행 3
존 맥페일 나이트 지음, 멜리사 스위트 그림, 오숙은 옮김 / 웅진주니어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명화와 만나는 세계 미술 여행 3: 뉴욕에 가다

존 맥페일 나이트 글/ 멜리사 스위트 그림/김영선 옮김

웅진주니어

그림을 좋아해 얼마전 부터 화가라고 자기의 꿈을 이야기하는 울 아이가 이책을 읽고

재미있냐는 저의 질물에 재미있다고 하네요

어째서? 라는 연 이은 질문에 아이는 그냥 명화 그림만 있는 책보다 엄마 아빠랑 여행을 하면서

일기처럼 이야기를 써 놓아서

재미있게 읽혀 진다는 아이의 솔직한 맘을 이야기 하더군요

그렇네요

웅진 주니어의 명화와 만나는 세계 미술 여행 뉴욕에 가다 편을 보니

실제 인물은 아니지만 샬롯이라는 여자 아이를 통해 엄마 아빠 랑 함께 프랑스를 비롯한

주변의 나라들로 여행을 하면서 인상주의 그림 기법의 작품들을 만날 수가 있네요


아이들의 친구 같은 샬롯의 일기를 통해 너무나도 유명한 고갱을 제외한

나머지 화가들은 좀 낯설긴 하지만 예쁜 옷을 차려 입은 딸아이를

쓱쓱 그려 주는 아빠의 모습을 보니 넘 아름답고 행복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평소에 울 아이가 자유의 여신상에 대해 관심이 많아 어떤때는 한손에 책을 끼고

자기가 만든 작품을 높이 쳐들어 보이며 자유의 여신상 흉내를 내며 놀기도 했는데

샬롯이 배를 타고 뉴욕에 들어오면서 만난 뉴욕의 상징 인

자유의 여신상의 모습을 안개가 잔 뜩 낀 속에서 못보게 될 까봐 걱정하며 자유의 여신상을 보게 되는 장면은 마치 울 아이가 자유의 여신상을 보기라도 한 듯 무척 인상적이더라구요

언제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보여 주고 싶기도 해요

뒷면에는 샬롯이 프랑스 지베르니를 떠나 뉴욕으로 오면서 만난 화가들의 작품들을

정리를 해 놓아 한 눈에 들어 오는게 앞의 일기 내용에서 나온 그림들을 다시한번 정리해 주는 듯 해요

 

울 아이가 이야기 한 것 처럼 여행하듯 일기처럼 함께 읽은 명화를 다룬 동화라

정말 이야기도 재미나게 읽혀 지네요

생동감 넘치고 다채로운 곳 볼거리도 많은 화가들에게 흥미로운 도시 뉴욕을 떠나

런던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샬롯의 일기는 마무리 지어 지네요

미술관을 자주 찾을 기회도 없었는데 멋진 명화와 만날수 있는 좋은 기회 였던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