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밥상 - 매일매일 건강한 1식 3찬
함지영 지음 / 경향미디어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오늘의 밥상

매일 매일 건강한 1식 3찬

향이 함지영 지음

경향미디어

 

 

 

이제 주부 경력이 10년을 훌쩍 넘어선  저 이지만 아직도 아침 점심 저녁 매 끼니 마다

오늘은 뭘 먹지? 하면 고민하고 걱정하게 되네요

아이들 남편 입맛 맞추면서  한국 식단에 가까운 웰빙스런 상차림도 늘 고민이 되지요

향이 함지영 님의 오늘의 밥상은 책을 펼치는 순간 그런 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줄수 있는 엄마의 손길이 느껴지는

바로 이거야 하는 찬사가 나올 만큼 1식 3찬으로 똑부러지는 레시피를 전해 주네요

제철 식재료 이야기면 아침 점식 저녁 식단짜기 ,자주 사용하는 양념 과 꼭 필요한 양념등

요리책의 전면에 펼쳐지는 기본 이야기도 함께 실려 있구요


 

본격적인 요리 레시피를 펼치면 쌀밥 ,콩밥,잡곡밥,현미밥,팥밥,보리밥 의

 6가지 기본 밥 짓기 이야기부터 전해 주네요

매일 매일 같은 밥보다 이렇게 다양한 밥짓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물론 저도 현미밥과 콩밥 보리밥은 실천을 하고 있는 편이기도 하구요

화려하진 않지만 빠진것 없이 영양을 고루 갖춘 1식 삼찬이 5장의 파트 별로

잘 차려 진 레시피들이 제 눈을 유혹하네요

특히나 아침 점심 저녁을 맛있고 간단하면서도 부족함 없이 차려준 밥상은

정말 따라해 보고 레시피들로 가득하네요

평소에 아이들과 간단히 식사 할때가 많은데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되면

오늘의 밥상을 펼쳐 반찬 3가지로 가족들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는 레시피들이에요

 

저자가 프롤로그에서 말하는 밥한번 먹자 는 요즘 이효리의 광고에서도

자주 만나는 말이기도 하네요

가까운 친구에게 정말 부담없이 건넬수 있는  이 말은 이번엔 외식이 아닌

저도 집에서 밥 한번 먹자 라고 이야기 하고 싶어 지게 하는 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