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소비가 뭐예요? -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윤리적 소비 상상의집 지식마당 1
서지원 외 지음, 박정인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착한 소비가 뭐예요?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윤리적 소비 -상상의 집 지식마당 01

상상의 집





착한 소비 ? 과연 뭘까요

물건을 살때 물건의 가치와 가격이외에 한가지를 더 생각하는 게 바로 착한 소비라고

표지 뒷 면에서 힌트를 주고 있어요

다른 말로 윤리적 소비 라고 도 하네요

내용을 읽고 보니 착한 소비란 우리 가 지구에서 살아가면서 어떻게 하면 더 잘 살아 갈수 있는지

아이들 유치원 동요에도 나오는 지구를 살리는 이야기가 가득 실려 있어요

작년에 울 아이가 방학 동안 독서 대회를 통해 이와유사와 내용을 보아서인지

아이에겐 그리 낯설지 않은 내용이더라구요

또 울 아이들이 혼경 캠페인에 가끔씩 참가를 하는데

학교 공부 이외에 우리의 녹색 소비에 도움도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차례를 보니 다섯가지 주제가 정말 재미나게 보이네요

녹색 소비,동물실험, 어린이 논동, 공정무역,공정여행을 다룬 제주도를 지켜라 ,

화장마녀의 화장대, 바바의 둥근꿈, 살비의 웃음.

쑤어스데이 타오 의 소제목을 통해 아이가 골라서 이야기를 접할 수도 있네요 
 

큰 태풍으로 갑작스레 엄마를 잃어버린 민영이를 보면서 넘 안타까운 이야기가 나오네요

어린나이에 엄마를 잃은 슬픔을 겪는 민영이의 맘을 잘 헤아려 지구를 지키는 녹색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는 경각심을 주네요

두번째 이야기는 동물실험을 이야기하는 화장 마녀의 화장대 예요

아이가 이 이야기를 읽고 좀 충격을 받은 거 같더라구요

립스틱 실험에서 왜 먹이기 까지 하냐구요

사실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에 저도 좀 당황했답니다

살비의 웃음에서

어린이 노동자의 이야기는 더욱 가슴 아프게 와 닿네요

각 이야기 뒷편에는 깊이 읽기 를 통해 내용과 관련된 용어라든지

그밖의 설명들이 정리되어 있어 아이가 더 상세히 알수 있게 되어 있네요



착한 소비를 알게 되니 일회용품 줄이기는 물론 물건 을 재사용하는 거 에서부터

지구를 생각하는 녹색 소비 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울 아이들이 학교를 오가며 차를 이용할려구 해요 . 걸어서 가도 충분한 거리인데도 말이죠

바쁠때 말고는 걸어 다니게 하는데 착한 소비를 위해 작은 실천부터 하자고 다짐을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