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밤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7
곰돌이 co. 글, 김신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밤

민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글: 곰돌이 co. /그림 : 김신중

아이세움





아이세움의 호머 사이언스 일곱번째 이야기 마법전사 호머와 사막의 밤 이네요

아이세움의 보물 찾기를 즐겨 보는 울 아이가 호머 시리즈를 접해 들고도 무척이나 좋아하네요

다름 아닌 만화 시리즈라 더욱 친근감 있게 다가 오기 때문이죠

학습 만화라면 무조건 대환영인 울 아이가 생물계 대모험 이야기는 어떻게 받아 들일지 궁금도 하구요




1권부터 보지 못해 아쉽기는 하지만 등장인물 또한 세상을 구한다는 전설 속 축복 마법의 별을

가진 황금 원숭이 호머와 카요테 ,마밍, 모래괴물등 귀엽기도 하고 판다지 스럽네요



아무것도 없을 거 같은 사막, 지구상에서 가장 메마른 땅 사막,

그 사막에서 살아가는 동식물들의 이야기와

독을 가지고 있는 동물 그리고 독이 병도 되고 약도 되는 이야기 ,독을 이용하는 동물등

생물계의 상식이 풍부히 들어 있는 학습 만화네요

특히 전갈의 독이 약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마법전사 호머의 동식물 이야기를 통해 울 아이도 알게 되었거든요




생물계 어드벤쳐와 마법 전사 호머의 동식물 이야기에서는 다양한 실사 사진을 함께해서

더욱 생물에 관한 상식이 풍부하게 느껴 져요

산에서 뱀딸기를 가끔씩 보년 아이들이 따 먹을 까봐 조심을 시켰느너데 알고보니 뱀딸기의

잎과 뿌리를 말려 약으로 사용을 하네요 . 열매즙은 치질 약으로 쓰이기도 하구요

사막의 대표 동물 낙타 이야기는 아이가 더 재미나게 보더라구요

낙타의 몸 구석 구석을 설명해 놓은 걸 보니 사막에서 생활이 낙타에게는

꼭 맞다는 것도 알게 되고 낙타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이 되네요

학습 만화속 알찬 정보들이 무척이나 유익하네요



아이가 만화로 생물이야기를 접하면서 지금은 만화에만 집중을 하는 편이지만

읽다보면 사막의 식물 이야기에서 학교 공부와도 연관이 되고 있어요

1편부터 쭉 연계해서 읽지 않아서인지 첨엔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던 아이가

제가 이책을 펼쳐 든 걸 보고 대개 재미있답니다

알찬 정보가 함께 하기에 만화라서 거부 하기 보다는 더 권해 주고 싶은 호머 시리즈네요

첨 접해본 만화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호머시리즈,

먹을곳도 쉴곳도 없는 사막에서의 여행에서 생물들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계속 이어지는 호머시리즈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